바비킴 "4년 간의 공백, 음악 때문에 아팠고 음악으로 치유"

  • 등록 2014-10-22 오후 1:04:40

    수정 2014-10-22 오후 1:04:40

바비킴(사진=오스카ent)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음악을 하면서 아팠습니다. 쉬지 않고 달리기만 하다가 어느 날 거울을 들여다보니 내 모습이 보이지 않더라고요. 포기하고 싶었고 도망가고 싶었죠. 그런 마음을 치유할 수 있었던 게 음악이었습니다.”

가수 바비킴이 지난 4년 간에 대해 이 같이 설명했다. 바비킴은 22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컴백 쇼케이스에서 “긴 슬럼프 끝에 다시 힘을 얻을 수 있게 해준 게 음악이었다”고 밝혔다.

10년을 앞만 보고 질주했다. 육체는 물론 정신적으로도 지쳤지만 추스를 사이도 없었다. 지난 2011년 4월 계단에서 추락하며 척추, 흉부 골절, 2012년 절친했던 친구의 사망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까지 더해졌다. 결론은 다시 음악이었다.

그 동안 거울에 비친 자신의 시련을 담았다는 의미에서 앨범 타이틀을 ‘거울’로 정했다. 첫 수록곡 제목도 ‘거울’이다. 타이틀곡은 권태를 느꼈던 연인에게 다시 사랑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의 어리석음에 대해 미안하다고 말하는 내용의 ‘사과’다. 팬들에 대한 사과인 셈이다.

수록곡 중 ‘스타’는 가수를 꿈꿔온 한 아이의 이야기다. 어린 시절의 바비킴이 투영됐다. 어려서 트럼펫을 연주하는 아버지를 보면서 떠올렸던 ‘스타’의 이미지, 그러면서 꿈꿨던 스타였다. 지난 4년간 스타가 자신에게 행복을 주는지 다시 한번 생각했다. 바비킴은 “‘이게 그 느낌이구나. 그런데 왜 행복하지 않지?’라는 생각을 했다”며 “슬럼프를 극복하는 시점에서 이 노래를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사과’를 절친한 가수 이적이 작사해준 것을 비롯해 휘성, 배우 강혜정도 작사에 참여했다. 휘성은 ‘나만의 길’, 강혜정은 ‘굿씽’의 가사를 각각 썼다. 특히 강혜정은 첫 작사 도전이었다. 강혜정은 영상을 통해 “내 인생에서 역사에 남을 만한 일이다. 설레고 떨리는 경험”이라며 바비킴에게 감사와 컴백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앨범 ‘거울’은 바비킴의 정규 4집으로 22일 낮 12시 발매됐다. 바비킴은 앨범 활동에 이어 연말에 YB와 조인트 콘서트를 진행한다. 대전, 대구, 부산에 이어 12월27일과 28일 서울(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대미를 장식한다.

바비킴은 “밴드와 조인해서 공연을 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음악적으로 궁합이 맞도록 많은 협의를 하고 있다. 이후 내년 봄 쯤 단독 콘서트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