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남녀’ 하석진 “박하선에 소개팅 부탁…공개연애 NO”(인터뷰③)

  • 등록 2016-10-26 오전 12:00:01

    수정 2016-10-26 오전 12:00:01

마루기획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실제 연애요? 박하선 씨에게 소개팅 요청했어요, 하하.”

배우 하석진이 ‘따뜻한 겨울’을 희망했다.

하석진은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 모처에서 진행된 케이블채널 tvN 월화미니시리즈 ‘혼술남녀’ 관련 인터뷰에서 실제 연애에 대해 “노그래(박하선 분), 민교수(민진웅 분), 황교수(황우슬혜 분) 등 동료들에게 소개팅을 해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드라마 속 대사를 빌려 “하선 씨에게 ‘서울대 나오고, 모델 같은 스타일의 여성이면 좋겠다’고 농담을 했다 무시당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실제론 만났을 때 휴대전화를 안 보게 되는 사람이 좋아요. 같이 있으면 심심하지 않고 할 이야기가 많은 사람이요. 성격이나 외모도 중요하겠지만, 만났을 때 대화가 통하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극중 하석진은 ‘직진’ 연애로 여성 시청자들을 설레게 만들었다. 그는 “진정석은 아마 멋모르니까 그런 것 같다. 현실에선 그렇게 행동하기 쉽지 않지 않느냐”면서 “그렇다고 여러 사람에게 친절한 편은 아니다. 어렸을 땐 소위 ‘나쁜 남자’가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나이가 들면서 자상한 남자가 훨씬 멋있는 사람인 것 같다. 그런 사람이 되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현실에서 하석진은 사랑 보다 우정이었다. 하석진은 극중 박하선을 두고 친동생인 공명과 갈등했다. 실제로 여동생을 둔 그는 “만약 친구라고 가정하면 친구에게 양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연애 때문에 우정을 깨고 싶지 않다. 감정의 깊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상대방에게 호감을 느끼는 정도라면 친구에게 양보하고 싶다”고 말했다.

2005년 데뷔한 하석진은 이렇다 할 스캔들 없이 11년을 보냈다. 공개연애에 대한 질문에 “절대 하고 싶지 않다”는 단호한 답이 돌아왔다. “공개연애라는 건 양 측 모두 이름이 알려졌단 뜻인데, 공개연애가 마냥 좋은 것 같진 않다. 의도해서 공개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하석진은 25일 종영한 ‘혼술남녀’에서 잘 나가는 강사이지만 모난 인성 때문에 ‘고쓰’(고퀄리티 쓰레기)로 불리는 진정석 역을 맡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