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시즌7 종방]②시즌8 방송은 언제? 뜨거운 ‘왕좌의 게임’ 유명세

HBO 해킹 사건 되래 입소문 모아
새시즌 시작은 언제? 왈가왈부
영국 여왕부터 오바마까지… 유명세
  • 등록 2017-09-01 오전 6:00:00

    수정 2017-09-01 오전 6:00:00

철왕좌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왕좌의 게임’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드라마다. 유명세는 필수다. 마지막 시즌을 향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해킹 사건 등 달갑잖은 사건도 일어났다.

지난 8월 해커들이 HBO 서버를 해킹해 ‘왕좌의 게임’ 시즌7의 대본과 동영상 일부를 유출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이들은 비트코인을 이용해 막대한 금액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의 개인정보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컸다. 하지만 유출사건으로 오히려 대중의 관심이 커지며 시청률 상승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도 나왔다. 미국의 경제매체 마켓워치는 ‘왕좌의 게임’ 유출 사건이 입소문을 일으켜 HBO의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작품 브랜드 파워가 유출로 인한 악영향을 뛰어넘은 셈이다.

‘왕좌의 게임’의 마지막이 될 시즌 8은 6부작으로 제작해 일러야 내년 여름에나 방송한다. 늦어질 때 2019년에 방송할 가능성도 있다. 시리즈가 최종 완결된 이후에는 프리퀄 등을 다룬 스핀오프 드라마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

‘왕좌의 게임’을 향한 유명 인사들의 관심이 새로운 이야깃거리를 만들기도 한다. 영국의 여왕인 엘리자베스 2세는 2014년 6월 북아일랜드 순방 당시 수도 벨파스트에 있는 ‘왕좌의 게임’ 세트장에 들러 배우들과 만났다. 당시 그는 철왕좌에 앉아보라는 제작진의 권유를 “영국의 여왕이 다른 왕좌에 앉을 수는 없다”며 거절했다.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재임 당시 시청자에 앞서 ‘왕좌의 게임’ 여섯 번째 시즌을 미리 본 것이 들통나기도 했다. 트럼프 현 대통령과 연관된 일화가 없다. 다만 원작자 R.R.마틴이 트럼트 당선을 우려하며 “겨울이 온다. 내가 말했던 대로”라고 블로그에 썼다. 트럼트 대통령을 드라마 속 백귀에 비유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