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혁 "음주운전 사건 논란 당시 간신히 숨만 쉬고 살았다"

  • 등록 2017-09-08 오전 6:00:11

    수정 2017-09-08 오전 6:00:11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김상혁이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김상혁은 이번 화보를 위해 철저한 식단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며 6주 동안 총 12kg을 감량, 모델 못지 않은 포스를 뽐내며 프로페셔널하게 촬영을 이끌어갔다.

10여 년 전 논란이 됐던 음주사건 이후 얼굴을 보기 힘들었던 김상혁은 그 사이 음식점 두 곳을 운영하는 요식업 사장님이 되어 있었고 대중에게 잊혀질까 조바심을 내는 대신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킨 결과 방송과 라디오에서 조금씩 얼굴을 비추며 다시금 방송 재개에 기지개를 펴고 있었다.

TV 속 쏟아지는 아이돌을 보며 과거의 인기나 사랑이 그립진 않냐는 질문에 그는 “항상 그립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렇다고 해서 현재가 아쉽다는 건 아니다. 지금 이렇게 잠깐씩이나마 방송일을 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 너무 감사하다”면서 “3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상상할 수 없는 일이지 않나. 지금처럼 이렇게 간간이 방송일을 하면서 내 사업을 꾸려나가는 지금이 참 즐겁고 행복하다”고 답했다.

음주사건 당시의 심경에 대해서는 “그때는 어떻게 풀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뭘 해도 역효과만 날 뿐이었고 그저 가만히 숨만 쉬고 있었던 거 같다”며 당시 힘들었던 심경에 대해 털어놨다.

당시 논란 이후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고 했던 발언이 10년이 넘는 현재까지 패러디 되는 것에 대해 “처음에는 이제 그만 좀 하면 안 되나, 이제 좀 잊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면서도 “그런데 이제는 오히려 그 발언 조차 잊혀지고 희미해지면 나는 뭐가 되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 그 정도로 그 발언이 곧 나의 존재감이 되어버린 거 같다”며 웃어 보였다.

최근 나태해진 것 같은 자신의 삶에 다시 한번 터닝포인트를 주고자 독하게 몸매관리를 했다는 그는 전성기 때보다 오히려 더 훌륭해진 몸매를 선보여 스탭들을 놀래켰다. “다시 한번 심기일전하고자 6주 동안 술 한모금 안 마시며 관리를 했다. 가게를 운영하며 많은 유혹들이 있었지만 결과를 보니 잘 참아낸 보람이 있다”면서 “관리 전 몸무게가 75kg이었는데 현재 63kg으로 줄었고 체지방은 17% 감소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관리 비결을 묻는 질문에는 “식단관리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6주 동안 닭가슴살과 고구마, 야채 위주로 섭취하면서 매일 2시간씩 운동을 병행했다”면서 “내 스스로 비결이라고 할만한 건 없고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김창현 코치님에게 의지하며 이끌어주시는 대로 잘 따랐을 뿐”이라고 답했다.

이어 “단기간에 몸무게를 감량하고 싶거나 몸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언제든지 내 인스타그램에 문의하라. 내 경험을 바탕으로 할 수 있는 데까지 도와주겠다”고 말했다.

향후 클릭비 활동 재개 가능성에 대해서는 “기회만 된다면 얼마든지 하고 싶다”며 “멤버들끼리 여전히 사이 좋게 잘 지낸다. 얼굴도 자주 보는 편”이라며 여전한 우애를 과시했다.

현재 여의도에서 육회 전문 음식점 ‘오식야주 육회관’과 수제 맥주&피자집 ‘바오밥’을 운영 중인 그는 팬들이 방문할 때면 시킨 것 이상으로 서비스를 많이 주게 된다면서 “스타와 팬을 떠나 함께 과거의 즐거웠던 추억을 공유하는 사람들로서 오면 하나라도 더 챙겨주고 싶더라”며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여의도의 백종원’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면서 “논현동에 ‘백종원 거리’가 있다면 여의도에 ‘김상혁 거리’를 만드는 게 꿈”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가수 딘딘과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있는 그는 사실 딘딘의 첫인상을 좋지 않게 봤었다고. “방송 이미지로만 봐서는 왠지 좀 못되고 의리 없을 것 같았다”면서 “그런데 친해지고 보니 생각보다 정말 괜찮은 친구더라. 둘 다 축구를 좋아해서 게임비 걸고 내기 게임하면서 더 가까워졌다”며 우정을 드러냈다.

평소 속옷을 입지 않는다는 그에게 이유를 묻자 “예전에 친구집에서 한 두달 같이 살았던 적이 있는데 그때 속옷을 빨고 너는 게 귀찮아서 그냥 안 입고 반바지만 입어보니 생각보다 너무 편하고 시원하더라. 불편한 점도 있긴 한데 안 입다 버릇을 하니 습관이 돼 버렸다”면서 “그래도 겨울에는 추우니까 겨울에만 살짝 입는다”면서 독특한 습관에 대해 밝혔다.

혹시 연애 중은 아니냐는 질문에 “작년에는 만나던 친구가 있었는데 현재는 솔로”라면서 “여자친구가 생기면 말을 잘 듣는 편”이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상형에 대해서는 “잘 먹는 여자를 좋아한다. 깨작깨작 먹는 여자는 별로”라고 답해 요식업 사장님 다운 이상형을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