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엘·개코·허각… 솔로남의 역습

엘, 데뷔 11년 만 첫 솔로곡 발표
개코 ‘개작실’·허각 웹툰과 컬래버
CIX·에스파·젝스키스 등도 신보 발매
  • 등록 2021-01-30 오전 9:07:00

    수정 2021-01-30 오전 9:07:0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솔로남이 몰려온다. 인피니트 엘을 시작으로 다이나믹듀오 개코, 허각이 연이어 신곡을 발매한다.

내달 22일 해병대 입대를 앞둔 엘은 팬들에게 마지막으로 음악 선물을 선사할 계획이다. 더불어 그룹 CIX, 퍼플키스, 에스파, 젝스키스도 신곡을 발표하며 가요계를 풍성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CIX(사진=C9엔터테인먼트)
CIX, ‘헬로’ 시리즈 대미 장식

그룹 CIX가 내달 2일 네 번째 EP 앨범 ‘헬로 챕터 Ø.-안녕, 낯선 꿈’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안녕, 낯선사람’, ‘안녕, 낯선공간’, ‘안녕, 낯선시간’으로 이어진 ‘헬로’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안녕, 낯선 사람’을 통해 CIX가 보여줄 세계관과 콘셉트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타이틀곡은 ‘시네마’다. CIX가 이전과 다른 무드를 예고한 만큼, 이들의 컴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라(사진=문화인)
솔직한 유라를 담다 ‘가우시안’

싱어송라이터 유라가 내달 2일 새 EP 앨범 ‘가우시안’을 발매한다. ‘가우시안’은 음악인으로서 유라가 가져왔던 고민과 소회 등 솔직한 유라를 담아낸 앨범이다. 더블 타이틀곡 ‘미미’와 ‘분홍’을 비롯해 ‘손가락으로 아 긋기만 해도’, ‘숨을 참는 괴물’, ‘유기인형’, ‘하양’(Feat. 헤이즈)까지 총 6개 트랙이 담겼다.

엘(사진=매니지먼트 이상·유니버설뮤직)
엘, 데뷔 11년 만에 첫 솔로

인피니트 엘(김명수)이 입대 전 팬들에게 음악 선물을 전한다. 엘은 내달 3일 데뷔 11년 만에 첫 솔로 싱글 ‘메모리’를 발매한다. 엘은 싱글에 수록된 신곡 ‘기억과 기억 사이’를 통해 가수로서 새로운 모습을 예고했다. 소속사 측은 “엘은 신곡 ‘기억과 기억 사이’를 통해 진정성 있는 보컬로 담백하고 서정적인 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퍼플키스(사진=RBW)
퍼플키스, 두 번째 프리 데뷔곡

그룹 퍼플키스가 두 번째 프리 데뷔곡을 공개한다. 퍼플키스는 내달 3일 프리 데뷔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캔 위 톡 어겐’(Can We Talk Agian)을 발매한다. 지난해 11월 첫 디지털 싱글 ‘마이 하트 스킵 어 비트’에 이어 3개월 만에 발표하는 곡으로,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사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코(사진=아메바컬쳐)
개코X권진아, ‘개작실’로 만난다

다이나믹듀오 개코가 세 번째 ‘개작실’ 프로젝트로 돌아온다. ‘개작실’은 ‘개코의 작업실에서부터 시작되는 음악’의 줄임말로, 래퍼에서 보컬리스트까지 폭을 확장한 개코의 또 다른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솔로 프로젝트다. 내달 4일 베일을 벗는 프로젝트 싱글 ‘마음이 그래’에는 가수 권진아가 참여한다.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개코와 독보적인 감성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은 권진아가 만나 어떤 음악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허각(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허각 스타일로 부르는 ‘고백’

가수 허각이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의 일곱 번째 컬래버레이션 주자로 출격한다. 내달 4일 공개되는 ‘고백’은 직설적인 고백의 내용으로, 바름이를 향한 유연이의 속 깊은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2006년 발매된 포맨의 정규앨범 ‘안단테’의 타이틀곡 ‘고백’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허각의 목소리로 재탄생했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풍부한 감성을 겸비한 허각이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느낌의 ‘고백’을 선사할 예정이다.

에스파(사진=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표 발라드 ‘Forever’

그룹 에스파가 내달 5일 리메이크 곡 ‘Forever’(약속)을 깜짝 공개한다. ‘Forever’(약속)은 지난 2000년 발매된 겨울 시즌 앨범 ‘Winter Vacation In SMTOWN com’에 수록된 유영진의 ‘Forever’(아이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아빠들에게)를 새롭게 리메이크한 곡으로, 풋풋하고 맑은 에스파의 음색이 담겼다. 원곡자인 유영진이 직접 편곡, 사랑하는 사람에게 영원을 약속하는 순수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및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재탄생해 색다른 에스파의 매력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젝스키스(사진=YG엔터테인먼트)
젝스키스X유희열 조합 어떨까

젝스키스와 유희열이 손을 잡았다. 젝스키스는 내달 5일 신곡 ‘뒤돌아보지 말아요’를 발매한다. ‘뒤돌아보지 말아요’는 지난해 5월 유희열이 젝스키스의 tvN ‘삼시네세끼-앞마당 라이브’에 출연해 “안테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5만명이 되면 젝스키스와 발라드를 녹음해 공개하겠다”라는 공약을 달성하면서 성사된 합작 프로젝트다. 유희열은 그간 세련된 음악과 트렌디한 편곡, 따뜻한 노랫말로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신곡 ‘뒤돌아보지 말아요’를 통해 젝스키스와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를 모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