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그룹 뭐하니?]④ 카드 제이셉 "유재석 선배님 혼성그룹 흥했으면"

  • 등록 2020-06-03 오전 6:00:00

    수정 2020-06-03 오전 6:00:0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철이와 미애 출신 신철과 카드 멤버 제이셉은 국내 혼성그룹의 과거와 현재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진행 중인 여름 맞이 프로젝트를 계기로 혼성그룹이 새삼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신철, 제이셉과 각각 전화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해 활동 에피소드를 비롯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편집자 주]

카드. 왼쪽부터 비엠, 전지우, 전소민, 제이셉(사진=DSP미디어)
제이셉의 소속팀 카드(KARD·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는 1세대 혼성그룹 잼을 키운 DSP미디어에서 출격한 팀이다. 2016년 12월 프리 데뷔 활동을 시작한 이들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으로 양분된 현 가요계에서 혼성그룹의 명맥을 잇고 있다.

카드는 해외에서 먼저 성과를 내기 시작하며 화제를 모았다. 프리 데뷔곡 ‘오나나’(Oh NaNa)를 시작으로 ‘돈트 리콜’(Don‘t Recall), ’루머’(RUMOR) 등의 곡을 연이어 해외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에 올려놓으며 주목받았고,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해외 투어를 진행하며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제이셉은 트렌디한 음악, 세련된 안무, 4인 4색 멤버가 뭉쳤을 때 나오는 시너지 등을 카드의 인기 비결로 꼽았다. “걸그룹이나 보이그룹에 비해 팬덤을 쌓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지만, 그런 부분에 굴하지 않고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팀으로 기억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제이셉은 처음 회사로부터 혼성그룹으로 데뷔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대중의 편견을 어떻게 깨야 하나 싶어 부담감을 느꼈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지금은 혼성그룹 활동하며 가요계 틈새시장을 노리는 일을 즐기는 단계에 이르렀다고 한다. 어느덧 모든 멤버가 한 공간에서 의상을 갈아입는 게 자연스러워졌을 정도로 여유도 생겼다고.

“활동 초기에는 한 공간에서 의상을 갈아입는 게 가장 큰 고충 중 하나였어요. 그런데 이젠 네 멤버가 벽을 바라보고 등을 진 채 서로를 믿고 옷을 갈아입어요. 멤버간의 신뢰 관계가 그만큼 두터워졌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 있죠.”

제이셉은 음악과 퍼포먼스에 있어 다채로운 조합을 시도해볼 수 있다는 점을 혼성그룹만의 강점으로 꼽으며 “혼성그룹에 대한 갈증이 있는 분들이 아직 많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제이셉은 향후 ‘놀면 뭐하니?’에서 출격할 프로젝트 혼성그룹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유재석 선배님의 혼성그룹 결성 준비 과정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어요.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질 혼성그룹이 흥한다면 더 많은 분들이 카드에 관심을 가져주시지 않을까 싶네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