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장훈, 가짜 팬클럽 등장에 곤혹…"SNS 활동 중단"

  • 등록 2021-01-14 오전 6:58:59

    수정 2021-01-14 오전 6:58:59

김장훈(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김장훈이 가짜 팬클럽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다고 밝히며 SNS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김장훈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장문의 글에서 “조만간 이곳 문을 닫으려고 한다”며 “대충 저한테 무슨 일이 있구나 정도는 아실 텐데 생각보다는 좀 끔찍한 일이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저의 꽤 오랜 팬이었던 어떤 처자가 저를 빙자해서 저의 공식 팬클럽인양, 공식채팅방인양, 처음에는 제 행세까지 하면서 사람들을 모았다”며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초대해서 모임을 키웠는데 거기서 못 견디고 상처입은 팬들이 자꾸 떠나는 사태가 일어났다”고 설명했다.

김장훈은 가짜 팬클럽 개설자와 대화를 시도했으나 말이 통하지 않았고, 오히려 회원들이 자신을 공격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가짜 팬클럽 회원들의 오픈 채팅방 대화 내용도 일부 공개했다. 여기에는 회원들이 김장훈을 두고 “정신 병원 약을 드셔야할 것 같다” “제정신이 아니다” 등의 발언을 한 내용이 담겼다.

김장훈은 “열심히 살아도 어려운 세상인데 이런 거 일일이 받아주면서 살 여유도 없고 그저 소모전이니 그냥 깔끔하게 페북 닫고 인스타도 닫고 유튜브에서 음악만 열심히 하면서 사는 게 낫지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런 일이 몇 번있기는 했는데 이번에는 좀 세다”며 “저와는 아무 상관 없고 저에 대해서는 그들의 카톡 대화처럼 저를 정신병자 취급하는 사람들이니 이제는 팬이라고 할 수도 없다”고 했다.

아울러 “8년을 잘 지내온 우리의 홈스윗홈인데 어이없는 이유로 문을 닫으려니 마음이 좀 아리긴 하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표했다.

추가로 올린 글에서 김장훈은 “그곳(가짜 팬클럽)으로 인해 상처받고 떠나신 분들 페북 닫히기 전에 꼭 이곳으로 돌아오세요. 저랑 얘기를 나눠요”라면서 “받으신 상처 치료해 드리겠다. 일찍 신경 못써서 너무 죄송하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그는 3일 후 페이스북 활동을 종료하겠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