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보러 가던 그 길에 쭉 뻗은 18홀[주말에 골프장 어디가?]

골프존카운티 선산, 완만한 코스에 아름다운 풍경 자랑
11월에도 페어웨이 밀도 등 코스 관리 최상 유지
코리안투어 개최 위해 6개월 전부터 철저한 코스 관리
한 달 동안 관리 유지..일반 골퍼 대회 코스 경험 기회
9번홀은 조선 시대 과거 보러 가던 '선비길'
  • 등록 2022-11-11 오전 6:00:00

    수정 2022-11-11 오전 6:00:00

골프존카운티 선산의 코스 전경. (사진=골프존카운티)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자연 지형을 따라 완만하게 펼쳐진 아름다운 코스를 따라 쭉 뻗어 있는 페어웨이에 서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한 번에 사라지게 하는 마법이 펼쳐진다.

단풍이 붉게 물든 11월 초. 경북 구미의 골프존카운티 선산에서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골프존-도레이 오픈이 열렸다.

2019년 이 골프장에선 코리안투어 DGB금융그룹 볼빅 대구·경북오픈이 열렸다. 당시 잘 관리된 코스에 선수들의 호평이 쏟아졌다. 골프장 측은 대회를 위해 약 7억원을 투입, 최상의 코스 상태를 유지했다.

올해도 같은 평가가 이어졌다. 11월임에도 밀도 높은 페어웨이 상태와 3.4m 안팎의 그린 스피드를 유지해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게 했다.

평소 골프존카운티 선산은 무난한 코스라는 평가가 많다. 평탄한 지대에 페어웨이가 넓기 때문이다. 그러나 11월 한 달 동안은 지금까지와 다른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대회가 끝난 뒤에도 비슷한 수준의 코스 상태를 유지해 일반 아마추어 골퍼에게 KPGA 코리안투어 대회 코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러니 지금 서두르면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또 다른 골프존카운티 선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클럽하우스를 나오면 아웃(Out)과 인(In) 코스로 나뉘는 가운데에 거대한 인공 연못이 있다. 이 연못은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코스 매니지먼트에 영향을 줘 라운드에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공을 물에 빠뜨리면 얄밉게 보이기도 하지만, 가을의 푸른 하늘을 담고 있는 연못의 풍광은 한 폭의 그림과 같다.

페어웨이로 들어가면 코스 관리에 얼마나 많은 공을 들였는지 금세 알 수 있다. 봄과 여름을 지나 가을이 되면, 코스에 듬성듬성 디봇 자국이 쌓여 페어웨이가 누더기처럼 변하는 골프장이 많다. 그러나 골프존카운티 선산은 여전히 촘촘하고 밀도 높은 페어웨이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절정의 손맛을 느끼게 한다. 이 골프장을 처음 찾은 골퍼들이 ‘마치 양탄자 위에서 라운드하는 것 같은 기분’이라고 표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페어웨이가 넓어 코스가 쉬울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골프존카운티 선산의 코스 총 길이는 7120야드다. 일부 홀에는 티잉 그라운드를 새로 만들어 최대 6개의 티박스가 있다. 골퍼의 핸디캡에 따라 다양하게 티박스를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의 코스에 두 가지 공략 루트가 있는 것도 매력이다. 홀마다 2개의 그린이 있어 홀의 위치에 따라 전혀 다른 코스에서 라운드하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한다.

골프존카운티 선산의 아웃코스 9번홀에는 조선 시대 선비들이 과거를 보러 가던 길을 알리는 표지석이 세워져 있다. (사진=이데일리DB)
아웃코스 9번홀 티잉 그라운드에 다다르면 ‘서울 나드리길’(서울 나들잇길)이라고 적힌 이정표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선비길’로도 불리는 이 길은 조선 시대에 이 지역 선비들이 한양으로 과거를 보러 가던 길이었다.

골프장에선 이 길을 잘 보존하고 있으며, 구미문화원에서 선비길 표지석을 세워 오랜 역사를 가진 고을이자 유학의 역사에서도 중요한 곳이었음을 알리고 있다.

라운드에 집중하느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지 못했다면, 잠시 시간을 돌려 과거를 보러 가는 선비의 마음으로 이곳에서 추억의 사진 한 장을 남기면 오랫동안 기억으로 남길 만하다.

골프존카운티 선산은 2018년 11월 골프존카운티가 선산CC를 인수해 새로 문을 열었다.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골프장 중 유일한 회원제 골프장이다.

회원제로 운영해 일반 골퍼의 예약은 쉽지 않다. 그러나 잔여 시간이나 취소분은 골프예약 사이트인 티스캐너와 골프존카운티 앱을 이용해 예약할 수 있다. 티스캐너 예약자에겐 5000원의 그린피 할인 혜택도 준다.

골프존카운티 선산의 18번홀은 넓게 펼쳐진 페어웨이가 인상적이다. (사진=골프존카운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