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환불원정대, 싹쓰리 이어 가요계 접수할까

'놀면 뭐하니?'서 론칭한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 이어 다시 한번 가요계 출격 예고
위아이·쪼꼬미 데뷔에 규현·던 컴백러시
  • 등록 2020-10-03 오전 8:30:00

    수정 2020-10-03 오전 8:30:0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싹쓰리에 이어 환불원정대가 온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탄생시킨 환불원정대(엄정화·이효리·제시·화사)가 10일 가요계에 출격한다. 앞서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이효리·비로 구성된 싹쓰리를 통해 가요계를 ‘싹쓸이’한 바 있어 환불원정대로 다시 한번 가요계를 접수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데뷔’를 앞둔 위아이와 우주소녀 유닛 쪼꼬미를 비롯해 SF9, 에일리, 골든차일드, 규현, 위키미키, 던 등이 추석 연휴를 마치고 연이어 출격, 가요계를 다채로운 음악으로 수놓을 전망이다.

위아이(사진=위엔터테인먼트)
위아이, 역대급 신인 탄생 예고

신인 그룹 위아이(WEi)가 5일 첫 미니앨범 ‘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위아이는 ‘프로듀스X101’ 최종 1위 김요한을 비롯해 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강석화, 김준서로 구성된 6인조 그룹이다. 데뷔 타이틀곡 ‘트와일라잇(TWILIGHT)’은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한 펜타곤 후이와 플로우 블로우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특히 위아이 전 멤버가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 작사 및 랩 메이킹에 적극 참여하며 앨범 기여도를 높였다. 그중 장대현은 5번 트랙 ‘도화선’의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담당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SF9, 데뷔 4주년 기념 팬송 발매

데뷔 4주년을 맞은 SF9이 5일 스페셜 앨범 ‘스페셜 히스토리 북’을 발매한다. 데뷔일에 맞춰 공개되는 스페셜 앨범은 SF9 데뷔 4주년 프로젝트 ‘판타지 레이스’의 일환이다. SF9이 달려온 4년을 되돌아보고, 언제나 따뜻한 힘이 되어준 팬클럽 ‘판타지’의 응원과 사랑을 되새기며 그 소중한 마음을 간직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은 ‘손잡아 줄게’다. 팬들의 의견을 늘 귀담아듣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SF9답게 이번 앨범에는 팬들을 생각하며 노랫말을 직접 써 고마움을 전할 계획이다.

에일리(사진=로켓쓰리엔터테인먼트)
에일리, 한층 짙어진 가을 감성

가수 에일리가 한층 더 짙어진 감성으로 돌아온다. 에일리는 6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I’m’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아무런 색으로 채워지지 않은 미성숙했던 에일리가 완벽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타이틀곡 ‘우리 사랑한 동안’은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기만 한 ‘내’가 ‘우리’라는 이름을 잃고 난 뒤 후회로 남은 마음을 풀어낸 곡이다.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가을 감성이 어떤 시너지를 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골든차일드(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골든차일드, 청량한 매력 UP

그룹 골든차일드가 7일 두 번째 싱글앨범 ‘펌프 잇 업’(Pump It Up)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펌프 잇 업’은 좋아하는 이성을 보고 설레하는 마음을 담은 업템포 댄스곡이다. 특유의 재치 있는 가사와 듣기만 해도 무대가 연상되는 곡 구성이 골든차일드만의 청량한 매력을 더욱 더 극대화시킨다. 더불어 골든차일드의 데뷔곡 ‘담다디’를 만든 작곡가 ‘MosPick’의 작품으로 이번 앨범에서도 래퍼 장준과 TAG가 랩 메이킹에 참여해 새 앨범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우주소녀 쪼꼬미(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 첫 유닛 쪼꼬미 출격

우주소녀의 첫 유닛 쪼꼬미가 온다. 우주소녀 쪼꼬미는 수빈·루다·여름·다영으로 구성된 4인조 유닛으로, 7일 첫 싱글앨범 ‘흥칫뿡’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들은 유쾌하고 엉뚱한 매력을 가진 유닛 쪼꼬미로 변신,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새로운 매력을 드러낼 예정이다. 신곡 ‘흥칫뿡(Hmph!)’ 활동을 통해 엉뚱하고 발랄한 매력이 가득한 소녀로 변신, 사랑스러우면서 활기찬 퍼포먼스를 선보일 전망이다. 또 1세대 걸그룹 베이비복스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수록곡 ‘야야야’로 유닛의 색깔을 뚜렷하게 보여줄 예정이어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규현(오른쪽)과 유연석(사진=레이블SJ)
규현X유연석 감성 시너지

슈퍼주니어 규현이 ‘프로젝트 :계’의 가을 신곡 ‘내 마음을 누르는 일’을 8일 발매한다. ‘프로젝트 : 계’ 는 1년에 걸쳐 계절별 신곡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내 마음을 누르는 일’은 규현의 호소력 있는 보컬에 감수성 짙은 가을 감성이 담긴 발라드 곡이다. 배우 유연석이 뮤직비디오에 출연, 규현과 어떤 시너지를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위키미키(사진=판타지오뮤직)
‘쿨’하게 돌아온 위키미키

그룹 위키미키가 유니크한 파워를 장착하고 돌아온다. 위키미키는 8일 네 번째 미니앨범 ‘뉴 룰스’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정해진 틀을 깨고 위키미키만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에 위키미키가 선보일 유니크한 콘셉트와 음악에 이목이 집중된다. 타이틀곡 ‘쿨’(COOL)은 그루비한 리듬과 매력적인 베이스 라인, 시원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곡으로 기존의 스타일과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위키미키를 보여주겠다는 당당한 포부와 자신감을 표현한 가사가 특징이다. 또한 짧게 공개된 후렴구만으로도 느껴지는 위키미키의 파워풀한 에너지가 귀를 사로잡는다.

던(사진=피네이션)
던, 제시 손잡고 11개월 만에 컴백

가수 던이 11개월 만에 돌아온다. 던은 첫 미니앨범 ‘던디리던’을 9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던디리던’(Feat. 제시)을 포함해 ‘가마니’(Feat. 크러쉬) ‘딴따라’ ‘호랑나비’ ‘평소와 똑같은 밤’까지 총 5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특히 가수 제시가 던을 위해 타이틀곡 ‘던디리던’에 피처링 참여는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사격에 나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환불원정대(사진=MBC)
환불원정대, 가요계 다시 한번 싹쓸이?

MBC ‘놀면 뭐하니?’을 통해 탄생한 걸그룹 환불원정대가 10일 출격한다. 환불원정대는 지난 방송을 통해 작곡가 블랙아이드필승 라도의 ‘돈 터치 미’(Don’t touch me)를 활동곡으로 확정했다. 라도는 ‘돈 터치 미’에 대해 “네 분을 상상하면서 썼고 두시간 만에 나왔다”고 밝혔다. 그루브한 리듬에 인상적인 ‘돈 터치 미’는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는 상황. 앞서 ‘놀면 뭐하니?’에서 론칭한 싹쓰리가 ‘다시 여기 바닷가’로 가요계를 접수한 것처럼, 환불원정대가 다시 한번 가요계를 뒤흔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