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美 고담어워즈 2개 부문 지명…이정재 연기상 후보 [공식]

이정재, 에단 호크·안야 테일러 조이와 경쟁
김지연 대표·황동혁 감독, 40분 이상 장편 부문 지명
  • 등록 2021-10-22 오전 8:44:23

    수정 2021-10-22 오전 8:44:23

(사진=넷플릭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미국 고담 어워즈 연기상 등 2개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21일(현지시간) 버라이어티와 인디와이어 등 현지 매체 보도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은 고담 어워즈(Gotham Independent Film Awards) 2개 부문 후보에 노미네이트 됐다. 고담 어워즈는 뉴욕에서 열리는 독립 영화를 대상으로 한 미국의 영화 시상식이다.

‘오징어 게임’에서 주인공 성기훈 역으로 활약한 배우 이정재는 이날 ‘화이트 로투스’의 제니퍼 쿨리지, ‘러더포드 폴스’ 마이클 그레이이스, ‘더 굿 로드 버드’의 에단 호크, ‘보호구역의 개들’의 데브리 제이콥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퀸스 갬빗’의 안야 테일러 조이 등과 함께 신작 시리즈 연기상(Outstanding Performace in a New Series) 후보에 노미네이트 됐다.

(사진=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제작한 김지연 싸이런픽처스 대표와 황동혁 총괄 프로듀서는 ‘획기적인 시리즈-40분 이상 장편 부문’(Breakthrough Series-over 40 minutes) 상에 이름을 올렸다. 김지연 대표와 황동혁 총괄 프로듀서는 ‘더 굿 로드 버드’, ‘스몰 엑스’, ‘더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 ‘화이트 로투스’ 등과 함께 경쟁한다.

앞서 ‘오징어 게임’은 최근 공개 후 전세계 넷플릭스 83개국 이상 1위를 휩쓰는 등 글로벌 흥행으로 미국 최고 권위의 방송 시상식인 에미상 프라임타임상 후보 지명도 유력히 논의되고 있다. 이번 고담 어워즈 후보 지명은 에미상 지명과 관련해서도 긍정적인 바로미터가 될 전망이다.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고담어워즈는 미국 독립영화 지원단체인 IFP(Independent Film Profect)가 지원하는 영화계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영화계 시상식 시즌의 포문을 여는 서막과도 같은 행사로 향후 개최될 다양한 시상식들의 결과를 미리 내다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앞서 윤여정은 올해 초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로 이 시상식에서 최고 여배우상 후보로 지명된 바 있다. 윤여정은 ‘미나리’로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올해 고담어워즈는 오는 11월 29일 열린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열렸지만 올해는 예년과 같은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