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상하이공연①]'두 얼굴'로 5000명 心스틸러 등극

'팬미팅+콘서트' 결합된 이색 무대
5000명의 감동 '떼창'
  • 등록 2013-03-18 오전 8:00:00

    수정 2013-03-18 오전 10:02:01

17일 중국 상하이 체육관에서 콘서트 중인 JYJ 김재중(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상하이(중국)=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JYJ 멤버 김재중이 ‘투 페이스’ 매력으로 상하이 팬들의 마음을 훔쳤다.

김재중은 17일 오후 7시30분 중국 상하이 체육관에서 아시아 투어 콘서트 ‘유어 마이 앤드 마인 인 상하이’(Your, My and Mine in Shanghai)를 펼쳤다. 이번 공연은 첫 솔로 앨범 ‘아이’(I) 발매 기념으로 마련됐다. 지난 2월 태국 방콕을 시작으로 아시아 4개국을 순회하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을 위해 허가된 5000명의 팬들이 객석을 채웠다.

팬미팅은 1·2부 팬미팅, 3부 콘서트 총 3개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김재중은 팬미팅에서 다정다감하고 인간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1부는 김재중과 팬들이 함께하는 시간으로 Q&A(질의응답), 퀴즈 쇼, 스피드 퀴즈 등 게임으로 꾸며졌다. 김재중은 퀴즈 쇼 중 상하이의 가장 좋아하는 명소로 와이탄을 꼽으며 “상하이 제일 처음 왔을 때 와이탄에서 식사를 했는데 그때의 야경을 잊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2부는 김재중이 팬들을 위해 준비한 시간이었다. 김재중은 그동안 숨겨둔 요리 솜씨를 뽐냈다. 요리에 들어가기 전 “한식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 재료만 있으면 한식이 아니어도 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그가 무대에서 선보인 음식은 ‘라볶이’. 라볶이를 직접 만들어 팬에게 대접했다. 직접 먹여줄 때에는 객석에서 질투 어린 원성이 쏟아졌다. 그는 “노래를 불러 달라” “‘귀요미’를 해 달라”는 요구에 다 응하며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 팬들은 한국말로 “오빠” “사랑해요”를 외치며 열정적인 ‘팬심’을 보였다.

팬에게 직접 만든 라볶이를 먹여주는 김재중(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3부 공연에서 김재중은 감성적인 로커로 변신했다. 카리스마를 폭발시키며 팬미팅 때와는 상반된 매력을 선사했다. 미성의 허스키 보이스가 팬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솔로 앨범에 수록된 ‘원 키스(one kiss)’와 ‘나만의 위로’로 시작된 공연은 리퀘스트곡인 ‘사랑했지만’ ‘너를 위해’ ‘보낼 수 없는 너’ ‘나 항상 그대를’로 이어지며 애절함과 흥분감을 고조시켰다. 팬들은 곡이 끝날 때마다 “김재중”을 연호하며 응원했다. 김재중이 마지막곡 ‘지켜줄게’를 부를 때는 팬들의 ‘떼창’이 공연장에 울려 퍼졌다. 팬들이 깜짝 선물로 준비한 ‘지켜줄게’ 플래카드가 객석을 가득 채워 김재중을 감동시켰다.

이날 공연은 솔로 앨범 타이틀곡 ‘올 얼론(All Alone)’과 수록곡 ‘마인(Mine)’ 앙코르 무대로 끝이 났다. 김재중은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귀한 시간 내 이곳까지 와주신 거 감사드린다. 더 열심히 해 다시 오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양현옥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과장은 “김재중이 팬미팅이나 드라마 프로모션으로 상하이를 자주 찾았지만 이번에는 자신의 솔로 앨범으로 왔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비록 미니 앨범이지만 바쁜 일정 속에서도 팬들과 조금이라도 소통하고 싶고 그게 팬들의 사랑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해 이러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아시아 투어 공연은 24일 홍콩, 4월6일 중국 남경, 4월13일 대만으로 이어진다.

김재중 콘서트 현장(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 관련이슈추적 ◀ ☞ < 김재중, 상하이공연 > 기사 더 보기

▶ 관련포토갤러리 ◀ ☞ 김재중 아시아 투어 콘서트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김재중상하이공연③]"데뷔 10년차. 시간이 천적" ☞ [김재중상하이공연②]"中 진출하고 싶다" ☞ [김재중상하이공연①]'두 얼굴'로 5000명 心스틸러 등극 ☞ JYJ 김재중 리패키지 앨범 '품귀 현상' ☞ '솔로' 김재중, 中·美서 잇단 호성적…'월드돌' 입증 ☞ JYJ 김재중, 솔로로 亞 투어 돌입 ☞ JYJ 김재중 솔로 앨범 '호평'.."아티스트 우뚝" ☞ 김재중, 첫 솔로 미니앨범 발매 앞서 '원 키스' 선공개 ☞ 김재중 '원 키스' 5개국 아이튠즈 1위 '성공적 로커 변신'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