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두의 계절’ 임수향, 현생과 전생 오가며 1인 2역 열연

  • 등록 2023-01-28 오전 9:37:37

    수정 2023-01-28 오전 9:37:37

사진=MBC
[이데일리 스타in 유준하 기자] 임수향이 1인 2역으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MBC 새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死神) 꼭두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의사 한계절을 만나 벌이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임수향은 지난해 방송된 드라마 ‘닥터로이어’에서 냉철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검사 ‘금석영’으로 분해 캐릭터 변신에 성공했다. ‘꼭두의 계절’을 통해서는 이전 캐릭터와 180도 다른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 이에 명랑하고 쾌활한 왕진의사 한계절과 전생 캐릭터 설희로 분해 첫 방송부터 1인 2역 열연을 펼친 임수향이 안방극장에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한계절(임수향)의 전생인 설희(임수향)는 화려한 한복 차림에도 전혀 행복하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사랑하는 사람이 아닌 원나라의 황자(최광일)와 원치 않는 혼인을 해야 했기 때문. 설희는 오현(김정현)을 오랫동안 사랑했지만 그의 손을 잡고 다른 이에게 공녀로 떠나야 한다는 사실에 눈앞이 캄캄해졌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미 도망칠 계획을 마련해놨고 눈빛을 교환하며 다시 재회하기로 약속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계획을 눈치챈 사람에 의해 오현이 활에 맞아 사망하게 됐다. 사랑하는 사람을 눈앞에서 잃게 된 설희는 마음을 굳게 먹고 원나라 황자와의 첫날밤에 머리에 꽂혀 있던 장식을 뽑아 그의 목을 찔렀다. “내 님의 아침을 빼앗은 너 역시 영영 아침을 볼 수 없을 것이다”라는 비통에 찬 한마디와 함께 자신의 목까지 찌른 설희는 그렇게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을 간직한 채로 숨을 거뒀다. 이런 설희와 오현의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듣고 있던 사람은 다름 아닌 한계절이었다.

계절은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던 중 갑자기 누군가에게 뺨을 맞았다. 뺨을 때린 인물은 계절을 상대로 소송을 건 유가족이었다. 유가족은 계절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환자를 서울로 옮겼고 그 과정에서 환자가 사망하게 되자 비난의 화살을 그에게 돌렸던 것. 제발 서울로 모시고 가지 말라며 무릎까지 꿇었던 계절이기에 억울함은 더욱 배가됐다. 뿐만 아니라 자신을 병으로 내리치고 할퀴고 커피를 던지는 등 몰상식한 행동을 일삼았던 유가족에게 화가 난 계절은 모든 증거를 남겨뒀으니 소송을 걸겠다고 소리쳤다.

하지만 해고를 당하는 건 계절이었다. 그동안 진상을 부린 유가족이 언주 병원 신축 건물의 건축주였기 때문. 한순간에 백수가 된 계절은 한 남자의 도움으로 계단에서 구를 뻔한 위기를 모면했다. 이때 남자가 떨어트리고 간 반지 목걸이를 주웠고 왠지 돌아가신 엄마가 보내준 사람 같다며 한여름 밤의 꿈처럼 그를 추억했다. 재취업을 위해 면접을 보러 다니던 계절은 얼마 지나지 않아 그 남자를 다시 마주했다. 추억하던 남자는 필성 병원의 의사 도진우(김정현 분)로, 면접관과 면접자의 관계로 다시 만나게 된 것.

도진우의 도움으로 낙하산 입사를 하게 된 계절은 얼마 뒤 자신이 왜 낙하산이 될 수 있었는지 듣게 됐다. 과거 언주 병원에서 유가족과의 한바탕 소동이 벌어진 날, 계절이 숨어있던 방에서 도진우의 의료 과실이 아님을 증명할 수 있는 대화가 오갔던 것이다. 운명적인 만남, 인연이라고 생각했던 계절은 한순간에 비참해졌고 “누가 나 같은 걸 좋아한다고”라며 초라하고 보잘것없는 자신을 탓했다.

계절은 도진우를 계속 피해 다니다가 그의 사연을 듣고는 돕기로 결심했다. 법원에서 증언을 하기로 한 계절은 버스를 타고 가던 중 도진우가 연락을 받지 않자 급히 내려 그의 집으로 향했다. 그때 한 여름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고 신기한 광경에 감탄을 하던 중 주차된 차 위로 사람이 떨어지는 걸 목격했다. 떨어진 사람은 다름 아닌 도진우였다. 급히 119에 신고해 응급처치를 진행했지만 결국 그의 심장은 멈춰버리고 말았다. 그 순간 꼭두가 도진우의 몸에 빙의했고, 계절은 영문도 모른 채 꼭두의 손에 목이 졸리며 긴박하고 고통스러운 순간을 맞이하게 됐다.

비참한 현실에도 무너지지 않는 따뜻하고 명랑한 의사 한계절로 돌아온 임수향은 첫 방송부터 과거와 현재를 잇는 연결 고리로서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사극과 현대극을 오가는 다채로운 비주얼과 폭발적인 감정 연기, 매끄럽게 이어지는 설희와 계절의 흐름 등 캐릭터를 한층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앞으로의 스토리를 더욱 기대케 했다는 평이다.

한편, MBC 새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매주 금, 토 오후 9시50분에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