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MBC 연기대상]②김동욱 생애 첫 대상…정재영 무관에 충격 대이변[종합]

  • 등록 2019-12-31 오전 6:55:00

    수정 2019-12-31 오전 6:55:00

(사진=MBC 연기대상 방송화면)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지상파 방송사들 중 가장 먼저 연기대상의 포문을 연 ‘2019 MBC 연기대상’은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이후 12년 만에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으로 돌아와 시상식에 참석한 김동욱의 영광으로 돌아갔다. 반면 가장 유력한 대상 후보로 언급됐던 ‘검법남녀’ 시즌 2의 정재영은 월화/특별기획드라마 최우수연기상 후보에 올랐지만 무관에 그쳐 커다란 아쉬움을 안겼다. 정재영과 함께 ‘검법남녀’ 시즌 2를 이끈 배우 정유미 역시 무관의 고배를 마셔야 했다.

김동욱은 30일 밤부터 31일 오전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개최된 ‘2019 MBC 연기대상’에서 월화/특별기획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과 대상 2관왕을 차지했다.

2004년 데뷔한 이래 2007년 MBC ‘커피프린스 1호점’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던 김동욱은 이로써 이번 작품 ‘조장풍’을 통해 12년 만에 MBC 시상식에 처음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그러나 가장 유력한 대상 후보로 거론됐던 ‘검법남녀’ 시즌 2의 정재영은 어떠한 수상도 받지 못하는 충격적인 이변을 겪었다. ‘검법남녀’가 시즌제 드라마의 새로운 장을 열며 시즌 2까지 무사히 안착, 내년 시즌 3까지 바라보고 있는 ‘효자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올해 방영된 드라마 중 시청률 10%를 넘긴 작품이 단 하나도 없던 MBC가 가장 높은 시청률(9.9%) 성적을 낸 작품이기도 하다. 정재영은 ‘검법남녀’ 시리즈를 이끌며 까칠함과 집요함의 소유자인 백범 역을 완벽히 소화해냈다는 찬사를 받았다.

그는 이번 시상식에서 최우수연기상이나 대상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월화/특별기획드라마 최우수연기상을 김동욱에게 넘겨주면서 어떤 상도 받지 못했다. 정재영과 함께 ‘검법남녀’ 시리즈를 책임져온 배우 정유미 역시 ‘웰컴2라이프’의 배우 임지연에게 월화부문 최우수연기상을 내어주면서 고배를 마셨다.

김동욱, 정재영과 함께 대상 후보로 거론됐던 ‘봄밤’의 한지민은 ‘신입사관 구해령’의 신세경과 함께 수목드라마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공동수상했다.

한편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상은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차지했다. 만화를 소재로 한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캐릭터가 자아를 찾는다는 독특한 설정을 도입한 뒤 감각적인 연출과 신인 배우들의 호연을 더해 인기 얻었다. MBC 드라마의 도전적 작품이었다는 평가도 잇따랐다.

이하 ‘2019 MBC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신인상 이재욱 로운 김혜윤

▲청소년아역상 이수아

▲조연상 일일/주말드라마 정시아

▲조연상 월화/특별기획드라마 오대환

▲조연상 수목드라마 이지훈

▲작가상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김반디

▲최고의 1분 커플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차은우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우수연기상 일일/주말드라마 박세완 류수영

▲우수연기상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박세영 오만석

▲우수연기상 수목드라마 김혜윤 차은우

▲신스틸러상 노민우

▲최우수상 일일/주말드라마 이상우 예지원

▲최우수상 월화/특별기획드라마 김동욱 임지연

▲최우수상 수목드라마 정해인 한지민 신세경

▲대상 김동욱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