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BS 연예대상] '슈돌' 아빠들, 대상…박주호 "나은·건후 동생 생겨" 깜짝 ...

  • 등록 2019-12-22 오전 1:18:49

    수정 2019-12-22 오전 1:55:18

‘연예대상’(사진=KBS)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이 대상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박주호는 이 자리에서 나은, 건후의 동생이 생겼다고 깜짝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는 ‘2019 KBS 연예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대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의 품으로 돌아갔다. 샘해밍턴은 “먼저 시청자분들에게 감사하다. 뒤에서 도와주는 스태프분들이 많다. 제가 이 방송하면서 느낀 부분이 있다면 전 세계적으로 팬들이 보고 있다. 그 팬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주호는 “여기 계신 모든 분들, 방송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스태프분들 존경스럽다. 나은, 건후 사랑해주신 분들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 사랑이 필요한 곳에 베풀겠다”며 “나은, 건후에게 동생이 생겼다. 내년에는 세 아이 아빠로 찾아뵙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대상 후보에는 이경규, 이영자, 김숙, 전현무,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 ‘살림하는 남자들2’ 김승현 가족이 올랐다.

시청자가 직접 뽑은 최우수 프로그램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팀이 수상했다. 양혁 PD는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투표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이모 삼촌들에게 감사하다”며 “본인의 자녀를 데리고 프로그램을 하는 것이 쉬운 게 아니다. 그래서 ‘슈퍼맨’ 아빠들을 4년 동안 지켜보며 느낀 것은 정말로 열심히 육아하고 일하는 표본을 보여주시는 분들 같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다.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모든 워킹맘, 워킹대디 파이팅이다”고 소감을 털어놨다.

‘연예대상’(사진=KBS 캡처)
이날 시상식에서는 ‘사장님은 당나귀 귀’ 심영순, ‘신상출시 편스토랑’ 정일우, ‘개그콘서트’ 배정근이 신인상을 수상했다. 요리연구가 심영순은 “나이 80에 신인상이 뭐냐”며 “아무튼 자기를 망가트리고 남을 기쁘게 해야 하는 연예인들 고생이 많다. 늙을 때까지 건강하게, 상을 타게 해준 하나님께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일우는 “MBC에서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신인상을 받은 후 6년 만이다”며 “제작진들이 많이 도와줘서 감사하다. 예능계 대모, 대부 이영자, 이경규 선배께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연예대상’(사진=KBS 캡처)
베스트 아이콘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의 품으로 돌아갔다. 아이들 모두 아빠들과 함께 무대 위로 올라 상을 받았다. 잼잼이는 아빠 문희준의 인사말이었던 “키워주세요”라고 말했고 도경완, 장윤정 아들 연우는 “우리 엄마, 아빠 잘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작가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백순영 작가가, 최우수아이디어상은 ‘개그콘서트-주간 박성광’ 박성광 양선일 송영길 김회경 이현정이 받았다. 신인 DJ상은 ‘정은지의 가요광장’ 정은지가, 올해의 DJ상은 ‘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 이금희가 수상했다.

핫이슈 예능인상은 ‘으라차차 만수르’ 백호, ‘사림하는 남자들’ 최민환,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양치성, ‘노래가 좋아’ 조명섭이 공동 수상했다.

‘연예대상’(사진=KBS 캡처)
이후 핫이슈 프로그램상은 ‘신상출시 편스토랑’ 팀이, 프로듀서 특별상은 ‘불후의 명곡’, ‘안녕하세요’ 신동엽이 받았다. 베스트 챌린지상은 ‘옥탑방의 문제아들’, ‘으라차차 만수로’ 팀이 베스트 커플상은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경규, 이영자 ‘뮤직뱅크’ 최보민, 신예은이 받았다. 박중훈이 시상자로 나선 공로상은 신현준이 받았다.

베스트 팀워크상은 ‘해피투게더’ 팀이 수상했다. MC 유재석의 지도 아래 조세호가 수상 소감을 전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스태프상은 제작기술센터 김승준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개그콘서트-트로트드라마’ 서태훈이, ‘노래가 좋아’, ‘신상출시 편스토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도경완, ‘불후의 명곡’ 김태우가 수상했다. 도경완은 수상 소감을 전하다 아내 장윤정을 떠올리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연예대상’(사진=KBS 캡처)
최우수상은 ‘개그콘서트’ 박준형, ‘살림하는 남자들2’ 김승현의 품으로 돌아갔다. 김승현은 “제가 내년 1월에 결혼을 한다. 알토란 같은 여자를 만났다. MBN ‘알토란’ 장 작가에게 이 상을 바치고 싶다. 사랑한다.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

△ 올해의 프로그램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 신인상 : 심영순(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일우(신상출시 편스토랑), 배정근(개그콘서트)

△ 베스트 아이콘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작가상 : 백순영(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 최우수아이디어상 : ‘주간 박성광’ 박성광, 양선일, 송영길, 김회경, 이현정(개그콘서트)

△ 신인 DJ상 : 정은지(정은지의 가요광장)

△ 올해의 DJ상 : 이금희(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

△ 핫이슈 예능인상 : 백호(으라차차 만수르), 최민환(살림하는 남자들) 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조명섭(노래가 좋아)

△ 핫이슈 프로그램상 : ‘신상출시 편스토랑’

△ 프로듀서 특별상 : 신동엽(불후의 명곡, 안녕하세요)

△ 베스트 챌린지상 : ‘옥탑방의 문제아들’, ‘으라차차 만수로’

△ 베스트 커플상 : 이경규, 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최보민, 신예은(뮤직뱅크)

△ 공로상 : 신현준

△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투게더’

△ 올해의 스태프상 : 김승준(제작기술센터)

△ 우수상 : 서태훈(개그콘서트), 도경완(노래가 좋아, 신상출시 편스토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김태우(불후의 명곡)

△ 최우수상 : 박준형(개그콘서트), 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

△ 최우수 프로그램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