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드라마 나온다…‘절벽송’ 하반기 방영 목표

  • 등록 2020-03-28 오전 9:00:00

    수정 2020-03-28 오전 9:00:00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트로트 음악드라마 ‘절벽송(부제: 행사의 여왕)’이 나온다.

아이돌 스타 경연의 각축장이던 TV 경연 프로그램들의 인기가 주춤한 가운데 최근 트로트가 바통을 이어받으며 대한민국이 트로트에 열광하고 있다.

요즘 모든 국민들의 시선이 트로트에 집중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본적으로 한국적인 정서가 녹아 있을 뿐만 아니라 젊어진 트로트 가수 연령대와 화려해진 편곡 등 많은 요소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트로트가 한국을 대표하는 음악장르라는 것이다.

실제 트로트는 항상 우리 주변에서 향유되는 노래였다. 우리 부모 세대들에게 지금의 아이돌 음악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우리와 같이 인생을 살아온 친구와 같은 존재라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목포의 눈물’에서 ‘합정역 5번 출구’까지 트로트가 유례없는 전성시대를 맞이한 가운데 종편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이 등장하기도 했다. 이에 많은 방송사들도 트렌드에 발맞춰 각양각색의 트로트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트로트 드라마 제작 소식도 전해졌다.

드라마 제작사 ㈜토브제이는 올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음악드라마 ‘절벽송(부제: ‘행사의 여왕’)’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음악을 소재로 하는 드라마들은 많았지만 그 동안 트로트는 범접하지 못했던 영역이었다. 우리 국민들의 삶과 정서가 녹아 있는 음악인 트로트를 모토로 삼은 음악드라마 절벽송(부제: 행사의 여왕)은 여러 삶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 트로트의 상징성을 기반으로 기획하게 됐다.

제작사 총괄 프로듀서 양훈직PD는 “저희가 랩과 힙합이 문화계를 주도하던 2년 전부터 한국인의 정서가 담긴 트로트를 철저히 준비하고 검증하면서 기획했던 작품으로 현 시기와 적절히 맞는 상황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단지 트로트 음악의 인기 상승에 편승해 제작하는 드라마가 결코 아니라는 게 음악드라마 절벽송 양PD의 설명이다.

음악드라마 절벽송에는 트로트는 물론 아이돌 음악도 나온다. 어찌 보면 단순한 한 장르의 드라마가 아닌 음악 드라마이기에 드라마에 나오는 노래 한 곡, 한 곡에 마음을 담아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을 계획이다.

이 드라마는 ‘마녀의 사랑’, ‘제 3의 매력’, ‘프로듀사’ 등을 연출한 박찬율 감독과 ‘사생결단 로맨스”를 집필한 허승민 작가가 의기투합해 만들어 간다.

현재 대본 작업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며 제작사 토브제이는 음악 드라마이기에 연기와 노래를 모두 표현할 수 있는 연기자들과 조심스럽게 접촉하고 있다. 박 감독 역시 재능과 끼가 넘치는 신인 연기자들을 눈여겨보며 캐스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음악드라마 절벽송의 지휘봉을 잡은 박 감독은 “애잔하고 가슴 아픈 기억들을 국민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녹여줄 음악들로 승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새로운 이정표를 쓰게 될 또 하나의 음악드라마가 탄생할 것을 기대하면서 새로운 얼굴들과 새로운 음악 드라마를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음악드라마 절벽송이 방영 전부터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협찬도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현재 인기 트로트 가수인 진달래 씨가 건강 관리를 위해 애용하는 천연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충초소(학명 코디세핀, 개발자 이재화)’가 협찬사로 확정됐으며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