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고은·한효주·엄지원, 故나철 추모 “좋은 배우, 기억할게요”

  • 등록 2023-01-23 오전 11:28:02

    수정 2023-01-23 오전 11:28:02

배우 김고은이 출연했던 드라마 ‘작은 아씨들’의 한 장면(사진=tvN).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배우 나철(37)의 갑작스러운 비보 소식에 스타들의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배우 김고은을 비롯해 함께 작품에 출연했던 한효주, 엄지원, 이동휘 배우 등은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고(故) 나철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추모했다.

김고은은 22일 “끝까지 함께 못 있어줘서 미안해 너무 소중했던 시간들을 만들어줘서 고마워 뭐가 그렇게 급했는지 모르겠지만 거긴 여기보다 더 좋을 거야 남아있는 보물 둘은 내가 지켜줄게 걱정하지마”라는 글을 남겼다.

김고은은 나철과 오랜 친분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고은과 고인은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드라마 ‘작은 아씨들’ 등으로 작품 호흡을 맞추며 오랜 인연을 이어왔다. 지난 2014년 나철과 함께한 식사 자리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추억을 나누기도 했다. 사진 속 김고은은 화장기 없는 얼굴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고, 나철 배우는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해당 사진에는 “철이 형 생일 축하드립니다 형수님과 고은이”라는 글이 덧붙여져 있다.

앞서 김고은은 고인의 비보가 전해진 전날에도 “최고 멋진 배우 최고 멋진 사람 아빠 남편 아들 친구”라는 글을 올려 보는 이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나철과 드라마 ‘해피니스’ 등에 함께 출연한 한효주는 22일 소셜 미디어에 “정말 좋은 배우, 좋은 사람이었어요. 기억할게요”라는 글과 함께 나철의 사진을 올리며 추모했다.

배우 이동휘도 이날 SNS를 통해 “하늘 높이 날아라. 별들에게 닿을 만큼. 그리고 알려줘 무슨 색들이었는지. 원없이 듣고 싶은 노래 듣고 부르고 싶은 만큼 불러라. 눈 감으면 들릴 만큼. 웃고 싶을 때 내 생각하고 꺽꺽대며 웃어라. 내 모든 웃음에 네가 있을 거니까”라고 그리워했다.

배우 엄지원도 전날 SNS를 통해 “나철 배우님, 좋은 연기 보여줘서 고마워요. 더 많은 연기를 보고 싶었는데 RIP”라고 애도했다.

나철은 2010년 연극 ‘안네의 일기’로 데뷔했다. 드라마 ‘빈센조’·‘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D.P.’(2021)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2022), 웨이브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2022) 등에 출연했다.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가 유작이 됐다.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등이 출연한 작품으로 올해 개봉 예정이다.

한편 나철은 지난 21일 건강 악화로 치료를 받던 중 세상을 떠났다. 향년 36세. 고인의 빈소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순천향대학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23일 오전 8시 30분이며, 장지는 벽제승화원이다.

나철이 건강 악화로 치료를 받던 중 세상을 떠났다(사진=UL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