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아저씨’ 김원석PD, 아이유 언급하다 운 사연

  • 등록 2018-04-12 오전 6:02:00

    수정 2018-04-12 오전 6:02:00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김원석 감독이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다 눈물을 보이자 이선균과 이지은이 웃음을 터트리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사람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란 점을 알아줬으면….” 눈시울이 붉어졌다. 감정이 북받쳐 올라 말을 제대로 잇지 못했다. 주변 배우들은 어쩔 줄 몰라 했다. 지난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케이블채널 tvN 수목 미니시리즈 ‘나의 아저씨’(극본 박해영) 기자간담회 현장이었다.

이날 연출을 맡은 김원석 PD는 내내 조심스러운 태도였다. ‘나의 아저씨’를 둘러싼 일부 부정적인 시선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전작인 tvN ‘미생’(2014), ‘시그널’(2016)과 비교해 만족도가 높다고 말하면서 사랑이 아닌 ‘사람’에 대한 이야기란 기획의도를 강조했다.

‘나의 아저씨’는 일터와 가정에서 고군분투하는 중년 남성과 거친 삶을 살아가는 20대 여성의 이야기를 담는다. 제목과 설정에 대한 거부감을 드러내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방송 전 제작발표회를 하지 않은 이유기도 하다. 김원석 PD는 “초반에 있었던 오해가 어느 정도 풀렸다고 체감한다”면서 “어울려 보이지 않는 두 사람이 서로 소중한 존재가 되는 희한한 경험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스타in 노진환 기자] 배우 박호산, 이지은, 이선균, 송새벽이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특히 이지은(아이유)이 맡은 이지안 캐릭터에 대한 애착이 돋보였다. 김 PD가 눈물을 보인 대목도 이지은 관련 답변을 하면서였다. 김 PD는 “제가 생각하는 이지안이 이지은이 표현하는 이지안 보다 항상 부족하다”고 극찬을 한 후, 과거 로리타 논란에 대해 아이유가 질문을 받은 후 눈물을 보였다. 연출자로서 배우에 대한 미안함과 고마움이 담겨 있었다. 반면 아이유는 담담히 답해 대비를 이뤘다.

그럼에도 김 PD의 메시지는 분명했다. 자극적인 장치는 수정·편집하더라도 전체적인 이야기는 끝까지 끌고 가겠다는 각오였다. 김 PD는 “자기검열을 많이 하고 있다. 폭력적인 장면은 편집하고, 예전에는 아저씨가 할 법한 농담도 수정했다”면서 “그렇지만 전체 드라마 궤도는 수정하지 않았다.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저씨란 단어가 부정적으로 인식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몇 년 전엔 원빈처럼 멋진 아저씨도 있었다. 이렇게 된 데는 일부 아저씨들의 잘못이 있겠지만, 아저씨란 말을 버릴 수 없다고 생각한다. 아저씨란 말이 부정적 뉘앙스를 줄수록 이 드라마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