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과 함께하는 순수-대술예술의 축제 `이데일리 문화대상`

  • 등록 2018-01-23 오전 8:49:38

    수정 2018-01-23 오전 8:49:38

김재중·최수종·정경호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셀럽도 순수예술과 대중예술을 아우르는 축제를 빛낸다.

23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세종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제5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에는 순수예술 및 대중예술계 유명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셀럽들은 각 부문별 수상작 및 수상자를 시상하고, 갈라콘서트로 자리를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레드카펫 무대 또한 셀럽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레드카펫 진행은 개그맨 이세진과 박소영이 맡는다. 개그맨 김대희·배우 한보름·이유진·양진성·정연주·한소희, 걸그룹 에이프릴·걸그룹 힌트 등이 참석해 올해 다섯 돌을 맞은 ‘이데일리 문화대상’을 축하한다. 김재중·최수종·한선화·정경호·임수향·심은진·박은혜 등은 시상자로 나선다.

갈라콘서트는 축제를 두 배로 즐기는 시상식의 꽃이다. 모모랜드 낸시·케이시·에이핑크 김남주·빅톤 강승식·워너원·뮤지컬배우 김금나·리나 등이 공연을 한다. 낸시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 중 ‘파트 오브 유어 라이프’로 시상식과 갈라콘서트의 막을 연다. 케이시는 영화 ‘라라랜드’의 대표곡인 ‘시티 오브 스타즈’를 선보이고, 에이핑크 김남주와 빅톤 강승식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 중 ‘아이 시 더 라이트’로 호흡을 맞춘다. 김금나와 리사는 뮤지컬부문 최우수작 ‘레베카’의 대표곡인 ‘레베카’로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대표 여배우들의 가창력 대결로 기대를 높인다. 지난해 대중가요계를 뜨겁게 달궜던 그룹 워너원은 콘서트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로 특별 공연을 한다. 히트곡 ‘뷰티풀’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을 콘서트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들은 각 부문별 심사위원 대표인 우연 남산예술센터 극장장, 류태형 대원문화재단 전문위원, 조남규 한국무용협회 이사장, 유영대 고려대 한국학 교수, 유희성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 강태규 문화평론가 등과 함께 6개 부문별 최우수상 및 특별상을 시상한다. 올해는 연극 ‘손님들’, 클래식 ‘경기필, 윤이상 탄생 100주년 기념콘서트 & 해외투어’, 무용 ‘리진’, 국악 ‘판소리 필경사 바틀비’, 뮤지컬 ‘레베카’, 콘서트 ‘워너원 프리미어 쇼콘’이 최우수작으로 꼽혔다.

특별상인프런티어상은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을 키워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방시혁이 수상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빌보드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아시아 신기록인 7위까지 오르며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K팝을 통한 한류의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준 방 대표가 이번 시상식에서 어떤 수상소감을 말할지도 관심사다.

2013년 공식 출범한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순수예술과 대중예술의 경계 없이 공연예술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으로 주목을 받았다. ‘예술을 통한 가치창조’라는 기치 아래 장르와 영역의 구분을 과감히 깨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문화상’을 지향해왔다.

이데일리·이데일리TV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우리은행·재단법인 선현이 후원하는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방송인 조우종과 낸시의 진행으로 열린다. 이날 시상식에는 문화예술계의 별들은 물론 정·관계, 재계 주요인사와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일반관객 등 3000여명이 참석해 의미 있는 소통을 함께할 예정이다.

박은혜·심은진·임수향·한선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