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민·서주경·이진이·이원일…'복면가왕' 깜짝 정체

닐슨코리아 수도권 시청률 1위…순간 최고 9.4%
  • 등록 2019-09-23 오전 8:15:35

    수정 2019-09-23 오전 8:15:35

(사진=MBC ‘복면가왕’)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지난 22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이 가왕 노래요정 지니에 도전한 8인의 복면 가수 듀엣 무대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23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된 ‘복면가왕’은 수도권 기준 1부 6.1%, 2부 7.9%를 기록해 1,2부 모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으며 순간 최고 시청률은 9.4%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은 특히 오랜만에 예능 나들이를 온 출연자들이 등장해 화제가 됐다. 이날 배우 강성민과 트로트 가수 서주경, 이원일 셰프, 모델 이진이 등이 복면을 벗고 모습을 드러냈다.

1라운드 첫 듀엣 무대를 펼친 ‘목도리 도마뱀’과 ‘황제펭귄’은 김현식의 ‘내 사랑 내 곁에’를 불러 가을 감성을 자극했다. 접전 끝에 ‘목도리 도마뱀’이 2라운드에 진출했다. 최희는 ‘황제 펭귄’의 정체를 두고 “요즘 핫한 장성규 아나운서가 아닐까”라고 추측했고 김구라는 “MBC 김정현 아나운서같다. 그런데 이런 개인기로 프리랜서는 꿈도 꾸지 말라”고 추리했다.

그러나 ‘황제펭귄’의 정체는 데뷔 23년차에 접어든 90년대 꽃미남 그룹 ‘우노’ 출신 배우 강성민이었다. 배우 활동을 하며 강태성으로 이름을 개명했던 그는 “이날 방송 출연을 기점으로 다시 데뷔 초 마음으로 돌아가 활동을 하겠다는 생각에 강성민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이어 “‘우노’ 때 맡은 포지션이 내레이션이었어서 무대에서 완곡할 기회가 잘 없었다. 이런 자리를 통해서 잘하진 못해도 도전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어떤 역할, 포지션이든 각오가 돼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두루마리 휴지’와 환상의 케미스트리로 파워풀한 가창력을 보여줬던 ‘갑 티슈’의 정체는 ‘당돌한 여자’란 메가히트곡을 탄생시킨 가수 서주경이었다. 데뷔 27년 만에 첫 경연프로그램에 출연한 서주경은 “‘당돌한 여자’란 곡 때문에 실제로도 (성격이) 셀 거라는 오해가 많은데 집에 혼자 있을 때는 뜨개질이나 바느질을 즐겨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트로트는 DNA가 따로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오늘 노래를 해보니 발라드도 DNA가 따로 있어야 하는 것 같다”고 탈락 소감을 전했다. 이날 서주경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도 오르내렸다.

‘외계인’과 2AM의 ‘이 노래’로 듀엣 무대를 한 ‘이계인’의 정체는 이원일 셰프였다. 그는 탈락곡으로 이현우의 ‘꿈’을 불렀다. 그는 “혹시 다른 셰프 중 복면가왕에 추천하고픈 셰프가 있냐”는 MC 김성주의 질문에 “이연복 셰프를 추천한다. 요리사들끼리 회식을 하면 노래를 그렇게 즐기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만찢남’과 허밍어반스테레오의 ‘하와이안 커플’로 듀엣 무대를 장식한 ‘만찢녀’의 정체는 배우 황신혜의 딸이자 모델 이진이였다. 그는 솔로곡으로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를 불렀다. 이진이는 “우리 집이 대대로 음치가족이다. 오늘 복면가왕 출연을 기점으로 좀 더 당당히 노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당당히 탈락 소감을 전했다.

6연승에 도전하는 가왕 ‘노래요정 지니’와 4인의 복면가수가 펼칠 111대 가왕전 무대는 오는 29일 오후 5시 MB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