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감독 "공격은 완벽...수비 조직력은 더 보완해야"

  • 등록 2016-07-30 오전 10:32:33

    수정 2016-07-30 오전 10:32:33

29일(현지시간) 밤 브라질 상파울루 시 파카엠부 경기장에서 열린 K올림픽 축구 대표팀 최종평가전 스웨덴과의 경기. 경기 시작 전 대표팀 신태용 감독이 선수들의 몸 푸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신태용 올림픽 축구 대표팀 감독이 유럽의 강호 스웨덴전 승리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 대표팀은 30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스웨덴과 평가전에서 3-2로 승리했다.

신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공격은 오늘 완벽했다”며 “손흥민이 들어오면 골 결정력이 더욱 좋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하지만 두 골을 내준 수비에 대해서는 “큰 경기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조직력을 더 보완해야 한다”고 아쉬워하기도 했다.

다음은 신 감독과 일문일답.

- 오늘 스웨덴 전 승리 소감은.

▲ 첫 실점을 하고 위축될 수도 있었지만 우리 선수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좋은 경기를 해줬다. 특히 스웨덴은 올림픽 유럽 예선에서 1위를 한 팀인데 승리해서 고무적이다. 마지막 실전을 이기고 마무리하면서 올림픽 본선까지 상승세를 이어가게 됐다.

- 오늘 공격진의 활약이 돋보였다.

▲ 공격은 거의 완벽했다. 황희찬도 골은 넣지 못했지만 상대 수비를 흔들어주면서 제 몫을 해줬다. 거의 생각대로 잘 해줬다고 볼 수 있다. 손흥민이 들어오면 파괴력이 더 좋아질 것이다. 특히 발 빠른 손흥민의 가세로 역습에서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골 결정력도 한 단계 높아질 것이다.

- 수비에서는 두 골을 내줬다.

▲ 조직적인 부분이 더 필요하다. 아직 큰 경기 경험이 부족한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장현수를 중심으로 조직력을 보완해야 한다. 특히 상대가 사이로 빠져나가는 패스에 대한 커버플레이를 잘해야 한다. 장현수는 오늘처럼 중원에서 쓸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 경기 내용에 만족한다.

- 내일 조별리그 1차전이 열리는 사우바도르로 이동하는데.

▲ 지금까지는 생각대로 착착 잘 이뤄졌다. 상파울루가 숙소나 훈련 시설이 좋아서 계획대로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일단 오늘 마지막 공식 경기를 이기면서 분위기도 잘 올라가고 있다. 남은 기간 잘 준비해서 올림픽 본선에서는 더 좋은 경기를 펼쳐 보이겠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