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손예림·윤하부터 에이티즈·SF9까지… 장르도 색깔도 '다채'

  • 등록 2020-01-04 오후 12:00:00

    수정 2020-01-04 오후 12:00:0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1월 2주차 가요계에 데뷔·컴백 러시가 이어진다. ‘슈스케 꼬마’로 알려진 손예림이 9년 만에 정식 데뷔하고, 김국헌·송유빈이 결성한 비오브유가 첫 앨범을 내고 활동의 신호탄을 쏜다. 또 에이티즈·베리베리·SF9·드림노트·ANS 등 아이돌 그룹이 나란히 컴백, 가요계를 다채롭게 물들일 전망이다.

손예림(사진=엔터테인먼트 뉴오더)
‘슈스케 꼬마’ 손예림 “정식 데뷔합니다”

손예림이 5일 데뷔 싱글 ‘문제적 소녀’를 발매한다. 초등학생 시절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K3’에 출연해 ‘슈스케 꼬마’라는 별명을 얻은 손예림은 9년 만에 그토록 꿈꾸던 정식 데뷔를 하게 됐다. 데뷔 소식이 전해진 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손예림’이 오르내리는 등 화제의 중심에 섰다. ‘슈퍼스타K3’ 출연 당시 조용필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를 열창하던 소녀가 음악적으로 얼마나 성장했을지 관심이 쏠린다.

윤하(사진=C9엔터테인먼트)
윤하, RM 손잡고 특급 컴백

‘믿고 듣는’ 윤하가 돌아온다. 윤하는 6일 새 미니앨범 ‘언스테이블 마인드셋’을 발표한다. ‘언스테이블 마인드셋’은 전작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과 궤를 함께하는 연작 앨범으로 ‘비가 내리는 날에는’을 프로듀싱한 도코(DOKO)가 타이틀곡 ‘먹구름’에 함께하며 완성도를 높인다. 타이틀곡 ‘먹구름’은 한층 성숙해진 윤하의 내면적 성장을 담아내고 있는 곡으로, 윤하표 이별 감성의 진수를 선보일 곡이라고 소속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그룹 방탄소년단의 RM이 수록곡 ‘WINTER FLOWER(雪中梅)’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정효빈(사진=스퀘어레코드)
정효빈, 이별 3부작 마무리

가수 정효빈이 이별 3부작을 마무리 짓는 새 디지털 싱글 ‘가끔은’을 6일 발표한다. 정효빈이 지난 4월과 9월 발표한 ‘처음이라서’와 ‘달라진 니 마음’이 각각 이별의 ‘슬픔’과 ‘분노’를 담고 있다면, 이번 새 싱글은 ‘체념’의 감정을 노래하며 이별 3부작을 완성시킨 앨범이다. 정효빈은 ‘가끔은’을 통해 겨울의 쓸쓸함과 그리움의 감성을 전하며 리스너들의 폭풍 공감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에이티즈(사진=KQ엔터테인먼트)
‘글로벌 대세’ 에이티즈, 2020년에도 ‘열일’

‘글로벌 대세’로 떠오른 에이티즈(ATEEZ)가 6일 ‘트레져’ 시리즈 리믹스 앨범을 내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에이티즈의 ‘트레져’ 시리즈 수록곡 중 9개 트랙을 선별, 새롭게 재탄생시켜 또 다른 매력을 담았다. 앞서 에이티즈는 데뷔 1년 만에 총 네 장의 앨범을 발매하며 남다른 성장세를 보였다. 전에 없는 유일무이 콘셉트는 물론, 8인 8색 ‘에이티즈표 스타일’을 구축해나가며 차세대 K팝을 이끌 대표 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2020년 활동의 포문을 열 컴백 타이틀곡 ‘앤서’를 통해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일지 기대가 크다.

베리베리(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베리베리의 색다른 매력 ‘레이 백’

그룹 베리베리가 7일 세 번째 미니앨범 ‘페이스 미(FACE ME)’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페이스 미’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지만 소외되고 단절됨 속에서 상처받은 청춘들이 자신을 마주하며 자신을 인정하고 사랑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타이틀곡은 ‘레이 백(Lay Back)’이다. 알앤비와 딥하우스가 결합된 댄스곡으로 “내 안의 진짜 나를 마주하고 더욱 솔직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앞서 밝고 청량한 카리스마 콘셉트를 선보인 베리베리가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색다른 매력이 기대를 모은다.

비오브유(사진=더뮤직웍스)
김국헌·송유빈, 비오브유로 다시 시작

김국헌·송유빈이 결성한 그룹 비오브유(B.O.Y)가 첫 미니앨범 ‘페이즈 원: 유(Phase One : YOU)’를 7일 발매한다. ‘Phase One : YOU’는 김국헌, 송유빈이 비오브유로서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리는 첫 번째 앨범으로, ‘누군가에게 최고가 될 수 있다(Best Of You)’라는 뜻과 ‘국헌&유빈’ 또는 ‘국헌유빈&팬’으로 일컬어지는 ‘우리 둘(Both Of You)’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타이틀곡은 ‘마이 엔젤(My Angel)’이다. 감성적 선율에 신디사이저를 적극 수용한 세련된 댄스팝이 인상적인 곡으로, 김국헌·송유빈의 어떤 시너지가 담길지 기대된다.

SF9(사진=FNC엔터테인먼트)
SF9, 첫 정규앨범 발표

그룹 SF9이 자신감 넘치는 ‘굿 가이(Good Guy)’로 돌아온다. SF9은 첫 정규앨범 ‘퍼스트 컬렉션’을 7일 발매한다. ‘퍼스트 컬렉션’은 아홉 명의 SF9이 그간 이룬 음악적 성취를 집대성하고, 다채로운 트랙을 통해 앞으로 펼쳐질 ‘영광(9lory)’을 기대케 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굿 가이’는 고급스러운 사운드 메이킹과 조화롭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곡으로, 좋아하는 상대에게 자신감 넘치게 다가가는 ‘굿 가이’를 표현한 곡이다.

드림노트(사진=iME KOREA)
한 뼘 더 성장한 드림노트

그룹 드림노트가 한 뼘 더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드림노트는 세 번째 싱글앨범 ‘드림 위시(Dream Wish)’로 8일 컴백한다. ‘드림 위시’는 지난 3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앨범 ‘드림어스(Dream:us)’ 이후 드림노트가 10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다. 타이틀곡 ‘바라다(WISH)’는 청하·우주소녀 등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한 VINCENZO, Any Masingga, Fuxxy, Anna Timgren 등이 작사·작곡·편곡을 도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보이스퍼(사진=에버모어뮤직)
보이스퍼가 전하는 따뜻한 위로

보컬그룹 보이스퍼가 새 디지털 싱글 ‘킵 고잉(Keep Going)’으로 9일 컴백한다. 지난해 8월 발매한 윤채경(에이프릴)과의 듀엣곡 ‘우리 꼭 사귀는 것 같잖아요’ 이후 약 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다. 동명의 타이틀곡 ‘킵 고잉’은 브릿팝 느낌의 곡으로, 피아노·기타·드럼이 합쳐진 풍부한 사운드에 보이스퍼의 4인 4색 개성 강한 하모니를 더해 젠틀하면서도 파워풀한 멜로디를 완성했다. 힘든 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다시 용기를 얻을 수 있게 ‘함께 나아가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위로를 전한다.

ANS(사진=ANS엔터테인먼트)
‘8인조 재편’ ANS, 당돌하게 컴백

새 멤버 제이·해나 합류로 8인조로 재편한 ANS가 10일 새 싱글 ‘세이 마이 네임’을 발표한다. ANS는 지난해 9월 ‘붐붐(BOOM BOOM)’으로 데뷔해 청량 걸크러시 콘셉트로 눈도장을 찍었다. 새 멤버가 합류하면서 변화를 맞은 ANS는 이번 컴백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이들은 동방신기, 레드벨벳 등 K팝 최고의 히트곡들을 만든 작곡가 OLLIPOP, Hayley Aitken이 프로듀싱 한 노래로 컴백한다. ANS가 대세 프로듀서들과 만나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