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할리, 마약 투약 후 3년..."희귀암 투병"

  • 등록 2022-05-20 오전 9:58:11

    수정 2022-05-20 오전 9:58:11

로버트 할리(하일) 사진=MBN ‘특종세상’ 방송 캡처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2019년 필로폰 투약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변호사이자 방송인인 로버트 할리(하일)가 근황을 공개했다.

로버트 할리는 지난 19일 MBN ‘특종세상’에서 “한국에 와서 사랑을 받아왔는데, 한국 사회에서 아주 안 좋은 짓을 했기 때문에 하루 만에 모든 내 인생이 무너졌다”며 “제가 모든 사람들에게 미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변명을 할 수 없다. 내가 어떻게 변명을 하겠느냐. 크게 잘못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버트 할리의 부인이자 과거 방송에도 함께 출연했던 부인 명현숙 씨는 “그때는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 ‘왜 이런 실수를 했지?’라는 배신감이 있었다. 처음에는 얘기하기도 싫었다”며 “회피하고 싶고 사람들도 만나고 싶지 않았지만, 내가 그렇게 하면 ‘남편이 일어설 수 없다’고 생각했다. 한두 달 뒤에 ‘같이 등산 가자’고 했다”고 말했다.

1997년 한국에 귀화한 로버트 할리는 광고에 출연해 “한 뚝배기 하실래예?”라는 유행어를 남기는 등 경상도 사투리로 친근한 1세대 외국인 방송인이었다.

그러던 그가 2019년 3월 서울 자택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선고와 마약류치료강의 수강 40시간과 증제 못루 및 추징금 70만 원 명령을 받으며 사회적으로 충격을 안겼다.

방송에서도 자취를 감춘 그는 이날 방송에서 “다리에 가라앉지 않는 염증이 있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까 악성종양이 신경에 붙었더라. 난 안 보이니까 알 수가 없었다. 신경암인데 MPNST(말초신경초종양)라는 암이다. 세계 0.1%도 없는 희귀암”이라며 2년 전 투병 생활을 털어놓기도 했다.

로버트 할리의 아들은 “병원에서 퇴원할 즈음에 아버지 몸에 근육이 전혀 없었다”며 “다리가 이쑤시개처럼 보였다”고 말했다.

로버트 할리는 자신의 건강 상태를 돌봐 준 인요한 박사를 찾아갔다. 특별공로자 1호로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한 인요한은 로버트 할리의 투병 당시를 떠올리며 “‘이거 잘못하면 죽겠다’ 싶을 정도로 심각했다”며 “종아리 수술을 했기 때문에 재활이 좀 필요한데 지금은 거의 100% 회복한 것 같다”고 전했다.

로버트 할리와 마찬가지로 외국인 방송인으로 활동한 후지타 사유리도 우정을 자랑했다.

사유리는 로버트 할리의 마약 투약 소식에 “새벽 1시에 기사를 보고 ‘아’하고 소리 질렀다. 실망한 것보다 안 믿겼다”며 “할리 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할까 봐 걱정했다. 힘든 상황이라 옆에서 힘이 돼 줘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사유리는 19일 로버트 할리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특종세상’ 출연 소식을 전하자 “파이팅해요”라고 응원 댓글을 남겼다. 이에 로버트 할리는 “고맙네요”라고 답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