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신' 베트남 관객 냉담 반응에 눈물…설운도→장윤정 첫 버스킹 도전

  • 등록 2020-03-05 오전 8:08:45

    수정 2020-03-05 오전 8:08:45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트로트의 전설들이 ‘K트로트’의 세계화를 위해 베트남에서 처음 뭉쳤다. 설운도부터 주현미, 장윤정 등 전설들은 호치민에서 첫 버스킹을 통해 베트남 관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고군분투를 벌였다.

(사진=‘트롯신이 떴다’ 방송화면)
4일 오후 방송된 SBS 새 예능 ‘트롯신이 떴다’ 첫 방송에서는 트로트계의 전설인 남진과 김연자, 설운도, 주현미, 진성, 장윤정의 버스킹 도전기가 처음 공개됐다.

가장 먼저 전설들의 서열 정리로 시작됐다. 큰 형님 남진은 지난 1965년 데뷔한 이래 ‘한국의 엘비스 프레슬리’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은 슈퍼스타. 설운도는 “소녀 팬들을 기절 시킨 오빠의 원조”라며 당시의 남진을 소개했다.

남진은 “그땐 공연이 끝나도 차를 출발 못했다. 팬들이 많아서. 지금 생각해 보니 대단했던 것 같다”며 웃었다.

‘아모르파티’로 제2의 전성기를 연 김연자는 지난 1974년에 데뷔한 베테랑으로 ‘트롯신이 떴다’의 서열 2위를 차지했다.

김연자에 이은 서열 3위를 두고 설운도와 주현미가 조용한 신경전을 벌여 눈길을 끌었다. 주현미는 “데뷔 년도의 기준이 뭔가. 앨범 발표가 기준이면 난 중2때 앨범을 발매했다. 1982년엔 강변가요제도 나갔다”며 “솔로 앨범을 기준으로 하면 1984년이 된다”고 밝혔다.

이에 설운도는 “내가 주현미와 인연이 깊다. 하루는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하고 있는데 여드름이 난 소녀가 작업을 하러 왔다. 약국에서 일한다고 하더라”며 주현미와의 인연을 전했다. 주현미는 약사 활동 중 데뷔했다.

전설들은 베트남으로 버스킹을 떠나는 떨리는 심정을 표현했다. 장윤정은 “처음 제안을 받고 대단한 선배님들을 모시고 가는데 풀이 꺾이는 건 아닐까 걱정을 했다. 생소한 장르라 반응이 없을까봐”라고 우려를 전했다.

막내 정용화 역시 “나도 외국에서 방송을 많이 했지만 베트남에선 공연을 해본 적이 없다”며 걱정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베트남에 도착한 전설들은 공연지로 이동하며 이야기 꽃을 피웠다. 트로트 가수들의 단체 공연은 지난 984년 LA올림픽 공연 이후 처음이라고 했다. 주현미는 “그때만 해도 외국에서 공연을 하면 우는 분들이 많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막간을 이용해 공연 순서도 정했다. 가위 바위 보의 승자로 선택권을 쥔 주현미의 제안은 나이순으로 공연순서를 정하게 됐다.

이에 김연자와 설운도가 오프닝을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내 진짜 나이는 1958년생이다”란 김연자의 고백에 설운도는 “나도 1958년생이다”라며 주민등록증을 공개했다.

그렇게 정해진 첫 무대의 주인공은 설운도. 설운도는 기대 속에 무대에 올라 ‘쌈바의 여인’을 노래했지만 아쉽게도 반응이 없었다.

관객들의 냉담한 반응에 주현미와 장윤정이 눈물을 훔쳤다. 그럼에도 설운도는 열정으로 무대를 마쳤고, 베트남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 김연자가 ‘10분 내로’를 선곡해 화려한 무대매너로 흥을 돋우려 노력했다. 이어 진성과 주현미는 각각 ‘안동역에서’와 ‘짝사랑’을 노래,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였다.

마지막 무대는 막내 장윤정이 장식했다. 장윤정은 차분한 무드의 ‘초혼’을 노래하며 베트남의 밤을 물들였다.

(사진=‘트롯신이 떴다’ 방송화면)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