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엘 "기다려주셨던 분들 많아 감사해요"[주간OST 인터뷰]

드라마 '크레이지 러브' OST 가창
  • 등록 2022-04-17 오전 11:30:39

    수정 2022-04-17 오전 11:30:39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주니엘이 드라마 OST 가창을 맡아 오랜만에 목소리를 들려줬다. 지난 12일 음원으로 발매된 KBS2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 마지막 OST ‘와이드 오픈’(Wide Open)으로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주니엘이 새로운 음원으로 팬들과 만난 건 지난해 1월 프로듀서 도코(DOKO)와 결성한 듀오 ‘시적화자’ 이름으로 웹드라마 ‘7일만 로맨스’ 시즌2 ‘우린 서로 다른 곳에’를 선보인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이다.

‘와이드 오픈’ 발매 후 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주니엘은 “정말 오랜 만에 인사드린다”고 운을 뗀 뒤 “감사한 기회로 좋아하는 드라마인 ‘크레이지 러브’ OST를 부르게 돼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와이드 오픈’은 설레는 사랑 감정을 표현한 얼터너티브 팝 곡이다. 주니엘은 “산뜻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곡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작업했다”고 했다.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와 가볍고 통통 튀는 리듬이 로맨틱코미디물인 드라마의 분위기와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느꼈어요. 그 느낌을 살려서 녹음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하며 녹음했고요.”

주니엘은 ‘와이드 오픈’ 작사까지 맡아 매력적인 목소리뿐 아니라 자신만의 감성까지 곡에 녹였다.

작사 작업에 대해 주니엘은 “이미 드라마가 방송 중일 때 작업 의뢰를 받았다. 서로를 미워하던 드라마 주인공 고진(김재욱)과 신아(정수정)가 서서히 서로에게 스며들고 있을 때였다”며 “그 간지러운 느낌을 노래에 담고 싶어서 많은 생각을 하며 노랫말을 썼다”고 했다.

아울러 “고진과 신아의 감정선 또한 잘 녹여내고 싶어서 신경을 많이 썼다. 조금씩 서로에게 빠져들며 사랑이 시작되는 마음을 생각하며 곡을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주니엘은 ‘와이드 오픈’ 가사를 단 하루 만에 완성했다는 비화도 전했다. 그는 “굉장히 급박하게 녹음을 했어야 하는 스케줄이라 연락을 받은 당일 가사를 쓰고 다음날 녹음을 했다”며 “이렇게 급하게 곡을 써야 했던 적은 처음이었다”고 돌아봤다.

“발등에 불 떨어진 듯 밤을 새워가며 가사를 썼고 녹음 당일 아침에 완성했어요. 잠을 거의 못 자고 연습한 뒤 녹음을 했고요. ‘사람은 마음먹으면 뭐든 할 수 있다’는 말을 온몸으로 느꼈던 순간이었죠. 가사도 노래도 제 생각보다 너무 잘나와서 기분이 너무 좋아요.”

주니엘은 2012년 데뷔해 ‘일라 일라’(illa illa), ‘물고기자리’, ‘나쁜 사람’, ‘에버래스팅 선셋’(Everlasting Sunset), ‘라스트 카니발’(Last Carnival), ‘혼술’, ‘삐뚤삐뚤’ 등 다수의 곡을 발표하며 음악 스펙트럼을 펼쳤다. 지난해 12월에는 전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새 출발에 나섰다.

‘와이드 오픈’은 새 출발 후 첫 음원이기도 해 더 특별하다. 주니엘은 “제 노래를 기다려 주셨던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셔서 정말 감사했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 그러면서 끝으로 “‘크레이지 러브’도, ‘와이드 오픈’도, 그리고 주니엘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