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강정호 'MIN행' 예상하는 이유

  • 등록 2014-12-21 오전 9:25:04

    수정 2014-12-21 오전 11:33:03

강정호. 사진=넥센 히어로즈
[이데일리 스타in 정철우 기자]역대 최고 파워 유격수 강정호가 메이저리그를 향한 본격적인 도전을 시작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MLB)은 20일(이하 한국시간) 한국야구위원회(KBO)를 통해 강정호에 대한 포스팅 최고 응찰액을 넥센에 전했고, 넥센이 이를 받아들이며 구단과 강정호 사이의 입단 협상만 남게 됐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역대 아시아권 내야수 2위에 해당하는 500만2015달러라는 응찰 금액은 강정호에 대한 기대치를 읽을 수 있는 수치다. 강정호 역시 큰 무대를 향한 의지가 강한 만큼 입단까지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아직 풀리지 않은 숙제가 또 하나 남아 있다. 사실 강정호는 급할 것 없지만 지켜보는 입장에선 속이 타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아직 어떤 팀이 강정호에게 손을 내밀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포스팅 규약상 MLB는 최고 응찰액만 전한다. 이후 협상은 당사자와 해당 구단이 한다. 그러나 미국이 주말을 낀 크리스마스 휴가에 들어간 탓에 정확한 팀이 나오는데는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물론 언제든 현지 언론 등을 통해 진실이 밝혀질 수도 있다.

여러 예상이 나오고 있지만 어쩐 일인지 현지에선 ‘우린 아니다’라는 보도만 줄을 잇고 있다. 강정호에게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진 뉴욕 양키스, 뉴욕 메츠, LA 다저스 등 빅 마켓 구단들은 강정호 포스팅에 나서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흥미로운 건 넥센이다. 넥센도 여전히 해당 팀을 알지 못한다. 다만 일반적인 예상과는 다른 팀을 꼽고 있다는 점에 눈길이 간다.

넥센이 예상하고 있는 강정호의 새 팀은 미네소타 트윈스다. 나름의 근거를 가지고 나온 예상이다.

우선 포스팅 금액이다. 500만 달러는 넥센이 기대했던 최고 수준은 아니다. 빅 마켓 구단이 나서지 않은 것으로 구단은 해석하고 있다. 2015년을 의미하는 2015달러를 마지막에 붙인 건 ‘500만 달러’면 잡을 수 있다는 확신이 해당 구단에 있었을 거라고 보고 있다.

김태민 미네소타 아시아담당 스카우트의 존재도 추측의 한 이유다. 김 스카우트는 현재 한국에 머물고 있는 스카우트 중 가장 오랜 경력을 갖고 있다. 강정호가 ‘포수도 보던’ 고교 시절부터 그를 지켜본 인물이다. 가장 많은 걸 넥센 구단에 물었고, 가장 많이 강정호의 플레이를 지켜보며 성장 속도를 알고 있는 사람이 김 스카우트라고 넥센 구단 관계자들은 하나 같이 입을 모았다.

그를 포함한 메이저리그 스카우트의 관심이 강정호의 천연 잔디에서의 수비력에 모아졌다는 점도 미네소타 행을 추정하는 중요한 이유다.

넥센 한 관계자는 “목동에서 플레이는 많이 봤지만 천연 잔디에서 어느정도 적응력을 보일지에 대해 정말 많은 질문을 받았었다. 천연잔디 구장으로 바뀐 미네소타가 유력 후보 중 하나인 이유”라고 설명했다.

참고로 강정호는 천연 잔디나 인조 잔디를 크게 가리지 않았다. 다만 경기 수가 많고 땅이 여전히 거친 잠실 구장에서만 특별히 실책이 좀 나왔다.<표 참조>

강정호 구장별 수비 성적
과연 넥센의 예상이 맞을지, 아니면 제 3의 또 다른 팀의 깜짝 선택일지, 지켜 볼 일이다.

▶ 관련기사 ◀
☞ 진정한 세계 최고 클럽으로 우뚝 선 '레알 마드리드'
☞ 손흥민, 프랑크푸르트전 75분 활약 후 교체...전반기 마감
☞ 기성용, 행운의 결승골로 스완지 승리 견인...리그 3호
☞ '직드'의 진화·변주의 과욕…'미생' 명과 암(종합)
☞ '인터뷰', 김정은 암살 어떻게 묘사했나..헬기와 화염 속으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