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켄드 다이어리, '월간 윤종신'과 대결? 6번째 주간 싱글 발표

  • 등록 2015-04-25 오전 9:49:14

    수정 2015-04-25 오전 9:49:14

위켄드 다이어리 ‘함께 걷자’ 재킷(사진=더존미디어웍스)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위켄드 다이어리가 매 주말 행복한 일상의 기록을 쓰는 싱글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윤종신의 ‘월간 윤종신’을 겨냥한 듯한 분위기다.

위켄드 다이어리가 어느덧 여섯 번째 싱글을 24일 내놓았다. 지난 다섯 번째 ‘플라워’(Flower)에 이은 여섯 번째 싱글은 ‘함께 걷자’이다. 봄비 이후 찾아온 따뜻한 날씨와 다정함이 묻어나는 곳곳의 연인들의 전경을 그려내고 있다. 미디엄 비트에 잔잔하게 읊조리는 듯하면서도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설렘을 표현하는 가사가 포인트인 곡이다.

이번 싱글 ‘함께 걷자’는 2014 아시아패션어워즈 여자모델부분 한국 대표 모델 임하나가 작사가로 참여했다. 모델은 시크하다는 편견을 깨듯 담백한 가사가 위켄드 다이어리의 풋풋한 목소리와 묘하게 어울린다는 평이다.

위켄드 다이어리는 최근 인기 웹툰 ‘우리, 헤어졌어요’의 OST 파트2 ‘난 모르는 그대’에 작사, 작곡, 보컬까지 참여하는 등 다양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주간 음원 프로젝트로 음원발표 트랜드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위켄드 다이어리는 2006년 제17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윈터가든(Winter Garden)이란 이름으로 참여해 동상과 싸이월드 음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 결성한 밴드 아르카나로 발표한 ‘에브리데이 발렌타인’(Everyday valentine) 은 45만건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 인디뮤지션임에도 벅스 주간차트 12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최근 드라마 ‘왕의 얼굴’, ‘운명처럼 널 사랑해’, ‘주군의 태양’ 등의 OST 편곡에도 참여했다.

▶ 관련기사 ◀
☞ 서인영 친동생 한고은 친언니..자매 못지 않은 미모 눈길
☞ '슈퍼맨' 제주도 만세 표류기? 눈물 펑펑 '왜?'
☞ 빅뱅 신곡 베일 벗었다! 타이틀곡 'LOSER' 'BAE BAE'
☞ '애송이'에서 '가왕'으로…양파 '나가수' 거위의꿈
☞ [김정욱의 커피 이야기] 커피의 맛과 향 어떻게 구별되나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