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시대를 소개합니다]②카라 말고 '한승연'

  • 등록 2016-07-02 오전 7:00:00

    수정 2016-07-02 오전 7:00:00

한승연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종합편성채널 JTBC 새 금토드라마 ‘청춘시대’가 오는 22일 첫 방송된다. 한 집에 모여사는 매력만점 여대생 다섯명의 이야기를 그리는 청춘드라마다. 배우 한예리를 비롯해 한승연, 류화영, 박은빈, 박혜수가 주인공이다. 충무로 블루칩부터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이까지 다양한 이력을 가졌다. 첫 방송을 앞둔 이들의 출사표를 점검했다.

“여자들이 같이 사는 환경이 그리웠어요.”

걸그룹 카라는 잊어라. 한승연이 아이돌이 아닌 가수로서 본격 활동에 나선다.

한승연은 ‘청춘시대’에서 하고 싶은 말은 다 하면서도 남자친구에게만은 꼼짝 못하는 ‘연애호구’ 정예은 역을 맡았다. 다섯 명의 여대생 중 ‘러블리’를 담당한다. 연기자로서 일곱번째 작품이다.

한승연에게 ‘청춘시대’는 특별하다. 또래의 여배우들과 함께 이 시대 ‘청춘’을 연기하는 캐릭터는 처음이다. 그는 “치밀하게 분석하고 철저하게 준비하는 스타일인데, 이번에는 오히려 자연스럽고 편하게 하려고 한다”고 연기하는 소감을 말했다.

걸그룹 활동을 했던터라 여자 다섯명이 모인 설정이 익숙하다. 한승연은 “또래 여배우들과 함께하는 현장이 무척 편하다”고 말했다. 즐기면서 노는 분위기로 연기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호흡이 가능하다.

한승연은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예은이는 혼잣말만 많은 게 아니라, 그냥 말 자체가 많다”며 “주변에 한명씩은 있는 밝고 귀여운 수다쟁이 캐릭터로서 사랑스러운 매력을 맘껏 뽐내겠다”고 다짐했다. 또 “감독께서 예은이와 제가 잘 어울린다고 하시더라. 정말 감사했다. 내 모든 것을 쏟고 싶은 열정이 생겼다”고 말했다.

정예은은 말이 많아 하우스 메이트들 사이에서 갈등과 오해를 만들기도 하고, 혼자 고민하는 순간도 많다. 한승연은 “개성 강한 다섯 여대생의 밀착 동거담이다 보니, 각양각색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라며 “자신과 가장 싱크로율이 높은 캐릭터는 누구일지 분석하면서 시청하신다면, 공감하는 재미까지 더해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승연은 누구?

한승연은 걸그룹 카라의 멤버로 유명하다. 하지만 1997년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에 단역으로 출연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배우로 먼저 활동했다. 2007년 카라로 데뷔했으며 이후 일본 K-POP을 대표하는 스타로 성장했다. ‘장옥정’에서는 김태희에 맞서는 최숙빈 역으로 출연했으며 주말 연속극 ‘왔다!장보리’에서는 발랄한 모습을 선보였다. 현재는 홀로서기에 한창이다.

한승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