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김재환·김요한·현아·허각… 특급솔로 러시

김재환 시작으로 김요한·현아 등 컴백
크래비티·온리원오브 등 아이돌도 신보
블랙핑크X셀레나고메즈 신곡 28일 공개
  • 등록 2020-08-22 오전 9:00:00

    수정 2020-08-22 오전 9:00:00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김재환부터 김요한, 현아, 허각까지 특급 솔로 가수들이 연이어 컴백한다.

8월 5주차 가요계에는 워너원 출신 김재환, 엑스원 출신 김요한을 비롯해 전지윤, 현아, 허각 등 다채로운 음악색의 솔로 가수들이 연이어 복귀한다.

이와 함께 그룹 크래비티, 온리원오브 등 보이그룹과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컬래버레이션을 펼치는 블랙핑크도 주목해야 할 컴백 주자다.

김재환(사진=스윙엔터테인먼트)
김재환표 ‘안녕 시리즈’ 신곡

가수 김재환이 ‘안녕 시리즈’ 신곡 ‘안녕 못 해’를 23일 공개한다. ‘안녕 못 해’는 지난 2월 발표한 ‘안녕’ 이후 김재환이 약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안녕 못 해’는 솔로 데뷔곡 ‘안녕하세요’와 음원차트 1위를 휩쓴 ‘안녕’을 잇는 김재환표 ‘안녕 시리즈’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지윤(사진=아츠로이엔티)
전지윤, 한층 성숙해진 음악성

포미닛 출신 전지윤이 24일 새 싱글 ‘배드’(BAD)로 돌아온다. 이번 신곡은 이별에 상처를 받은 사람들이 받은 사랑에 대한 정신적 충격이 고스란히 묻어 있는 곡이다. 솔로 아티스트로 전향 후 한 번도 선보인 적 없는 새로운 모습과 한층 더 성숙해지는 음악성 그리고 노련한 댄스 퍼포먼스로 가요계에 큰 영향력을 전파하겠다는 각오다.

크래비티(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비티, 1개월 만 ‘초고속 컴백’

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24일 미니 2집 ‘크래비티 시즌 2. 하이드아웃 :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후속곡 활동 종료 이후 약 1개월 만의 컴백이다. 타이틀곡 ‘플레임’은 정해진 룰을 깨부수고 세상에 나온 크래비티가 전보다 훨씬 자유로움을 느끼고 마침내 자신들의 한계마저 깨뜨리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트렌디한 스타일의 음악으로 주목받는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 크래비티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준익(사진=제이지스타)
준익, 현실적 이별 3부작 마무리

가수 준익(JUNIK)이 현실적 이별 3단계 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준익은 24일 새 싱글 ‘미안해’를 공개한다. ‘미안해’는 ‘짙은 너란 향기조차 못 느끼게’와 ‘척’을 잇는 현실적 이별 3단계 프로젝트의 마지막 곡으로, 한층 더 깊어진 준익의 보컬과 사실적인 가사가 듣는 이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준익은 이번에도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이별, 후회 등 복잡 미묘한 감정을 오롯이 멜로디, 가사로 표현하며 공감까지 안길 계획이다.

김요한(사진=위엔터테인먼트)
김요한, 솔로 데뷔 카운트다운

엑스원 출신 김요한이 25일 첫 디지털 싱글 ‘노 모어’(No More)를 발매하고 솔로로 데뷔한다. 엑스원 활동 이후 1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곡이다. 이번 앨범은 실력파 가수 자이언티가 프로듀싱을 맡아 더욱 기대가 모인다. 김요한이 자이언티만의 트렌디한 음악 감성을 어떻게 소화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현아(사진=피네이션)
현아, 9개월 만에 활동 나들이

가수 현아가 26일 새 싱글 ‘굿 걸’을 발매한다. 지난해 발매한 ‘플라워 샤워’ 이후 9개월 만의 신곡이다. ‘굿 걸’은 현아가 생각하는 좋은 여자에 대한 해석을 가감없이 담아낸 곡으로, 올해 하반기 발매를 목표로 준비 중인 첫 정규앨범에 앞서 발표하는 선공개 싱글이란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KARD(사진=DSP미디어)
새로운 감각 품고 돌아온 KARD

혼성그룹 KARD가 새로운 감각을 품고 돌아온다. KARD는 26일 첫 싱글 ‘웨이 위드 워즈’(Way With Words)를 발매한다. 멤버 BM이 전곡의 작사·작곡·편곡에 이름을 올리며 물오른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으며, 제이셉 역시 전곡의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타이틀곡은 ‘건 샷’(GUN SHOT)으로, KARD의 새로운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주목받고 있다.

허각(사진=플레이엠)
허각, 데뷔 10주년 맞아 신곡 발매

가수 허각이 27일 신곡을 발매한다. 이번 신곡 발표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허각이 올해 처음 선보이는 신곡으로 더욱 뜻깊다.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뜨거운 관심 속 2010년 디지털 싱글 ‘언제나’로 데뷔한 허각은 ‘Hello’ ‘죽고 싶단 말 밖에’ ‘혼자, 한잔’ ‘바보야’ 등 히트곡을 남기며 대표 ‘명품 발라더’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신곡을 통해 명품 발라더의 위력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온리원오브(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RSVP)
온리원오브, 정상급 뮤지션과 호흡

온리원오브(OnlyOneOf)가 27일 새 앨범 ‘Produced by [ ] Part 2’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정상급 뮤지션들과 협업으로 완성됐다. 그루비룸과 함께 감각적인 아티스트 서사무엘, 배진렬이 온리원오브와 합을 맞췄다. 타이틀곡은 ‘얼음과 불의 노래’다. 전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왕좌의 게임’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블랙핑크(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X셀레나 고메즈 역대급 컬래버


블랙핑크(BLACKPINK)가 28일 셀레나 고메즈와 입을 맞춘 신곡으로 돌아온다. 블랙핑크의 신곡 제목은 아직 베일에 싸여있다. 세계적인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한다는 소식 외에는 철저한 보안 하에 진행되고 있다. YG 측은 “블랙핑크의 이번 곡은 무더운 한여름에 잘 어울리는 매우 시원한 음악”이라고 귀띔했다. 앞서 발표한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곡으로 예상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 스냅타임
    2024년 04월 19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04월 18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2024년 04월 17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04월 16일 오늘의 운세
  • 스냅타임
    04월 15일 오늘의 운세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