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불찰로 상처 줘"…김선호, 4일 만에 사생활 논란 공식 인정+사과 [종합]

  • 등록 2021-10-20 오전 10:25:42

    수정 2021-10-20 오전 10:25:42

김선호(사진=이영훈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김선호가 전 연인에게 혼인을 빙자해 낙태를 종용했다는 ‘K배우’로 지목된지 4일 만에 논란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를 했다.

김선호는 20일 소속사를 통해 폭로글을 작성한 A씨에 대해 “저는 그분과 좋은 감정으로 만났다”면서 “그 과정에서 저의 불찰과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그분에게 상처를 줬다”고 K배우임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이어 “그분과 직접 만나서 사과를 먼저 하고 싶었으나 지금은 제대로 된 사과를 전하지 못하고 그 시간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며 “우선 이 글을 통해서라도 그분께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다”고 털어놨다.

끝까지 믿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도 실망감을 드려 죄송하다며 “항상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있었기에 김선호라는 배우로 설 수 있었는데 그 점을 잊고 있었다”면서 “부족한 저로 인해 작품에 함께 한 많은 분들과 모든 관계자분들께 폐를 끼쳐서 죄송다.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다”고 사과를 했다.

앞서 K배우로 김선호가 지목되며, tvN ‘갯마을 차차차’에 함께 출연한 배우 신민아, 이상이 등이 예정된 종영 인터뷰를 연기, 취소한 바 있다. 김선호는 이에 대한 사과도 덧붙인 것.

또한 김선호는 ”두서없는 글이 많은 분들의 마음에 온전히 닿지 않을 걸 알지만, 이렇게나마 진심을 전한다“며 ”정말 죄송하다“고 다시 한번 사과를 했다.

김선호의 소속사인 솔트엔터테인먼트 측 역시 ”김선호 배우의 개인사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면서 ”이번 일로 인해 실망과 피해를 드린 많은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사과를 했다.

지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세 배우 k모 배우의 이중적이고 뻔뻔한 실체를 고발합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이 글을 작성한 A씨는 K배우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하며 “전 아직 이별의 후유증 뿐 아니라, 소중한 아기를 지우게 하고 혼인을 빙자해 일방적인 희생을 요구했던 그의 인간 이하의 행동들로 정신적, 신체적인 트라우마가 심한 상태”라고 폭로했다.

A씨는 해당 글을 통해 K배우와 2020년 초부터 만났고 그해 7월 임신을 하게 됐다며 A씨는 K배우의 거짓 회유로 아이를 지웠으나, 아이를 지운 후 K배우의 태도가 달라졌고 결국 이별까지 통보 받았다고 덧붙였다.

둘의 관계 외에도 K배우가 자신의 작품과 그 작품에 출연한 상대 배우, 감독 등을 험담했다고 주장하며 “어떤 프로그램에서 소리를 질러 문제가 됐던 것, 저는 속으로 웃었다. 그게 그의 진짜 모습 중 하나이기도 했으니까”라며 인성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A씨는 “이렇게 글이라도 쓰지 않으면 평생 그가 제게 준 아픔 속에서 제대로 된 삶을 없을 것 같았다”고 글을 쓴 이유를 설명했다.

글이 게재된 후 다수 네티즌들은 글에 적힌 ‘어떤 프로그램에서 소리를 질러 문제가 됐던 것’, ‘저에게 헤어지자고 통화로 통보한 날에도 친구와 백화점에서 팬에게 사인을 해줬더라’ 등의 문장과 작품을 한 연도 등을 유추해 K배우가 김선호라고 지목했다.

K배우 논란이 불거진 후 소속사인 솔트엔터테인먼트는 침묵을 일관하다 하루가 지난 18일 ”사태를 확인 중“이라는 짧은 입장을 냈고 결국 논란이 불거진지 3일 만에 공식 사과를 했다.

한편 연극배우 출신인 김선호는 첫 드라마인 KBS2 ‘김과장’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로 주목을 받았고 이후 KBS2 ‘최강 배달꾼’, MBC ‘투깝스’,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2’, tvN ‘스타트업’을 통해 주연 배우로 자리를 잡았다. KBS2 간판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 고정 멤버로 발탁되며 대중적인 인기를 누린 김선호는 최근 방송된 tvN ‘갯마을 차차차’의 흥행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다.

다음은 솔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솔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김선호 배우의 개인사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이번 일로 인해 실망과 피해를 드린 많은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다음은 김선호 입장 전문

김선호입니다.

입장이 늦어지게 된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얼마 전 제 이름이 거론된 기사가 나가고 처음으로 겪는 두려움에 이제야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분과 좋은 감정으로 만났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의 불찰과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그분에게 상처를 주었습니다.

그분과 직접 만나서 사과를 먼저 하고 싶었으나

지금은 제대로 된 사과를 전하지 못하고 그 시간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우선 이 글을 통해서라도 그분께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습니다.

저를 끝까지 믿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도 실망감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항상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있었기에 김선호라는 배우로 설 수 있었는데 그 점을 잊고 있었습니다.

부족한 저로 인해 작품에 함께 한 많은 분들과 모든 관계자분들께 폐를 끼쳐서 죄송합니다.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두서없는 글이 많은 분들의 마음에 온전히 닿지 않을 걸 알지만, 이렇게나마 진심을 전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