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우의 새털 베이스볼]야구가 궁금한 남자, 안재욱

  • 등록 2015-04-18 오후 12:21:01

    수정 2015-04-18 오후 12:21:01

안재욱
[이데일리 스타in 정철우 기자]야구기자 한 지가 벌써 16년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동안 참 많은 사람들을 만났었는데요. 제가 겪어 본 그 ‘사람’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사적인 잣대로 들여다볼까 합니다. 사람의 기억은 모두 다르게 적히기 마련이니까요. 기사처럼 객관성을 애써 유지하려 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느낀 바를 솔직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그저 ‘새털’ 처럼 가볍게 읽어봐 주시고, ‘아! 그렇게도 볼 수 있구나’ 정도로만 여겨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새털데이(Saturday)니까요.

시즌이 끝나면 야구인들과 이런 저런 자리를 갖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그들의 지인과도 어울리게 되는데요. 그 중 빼 놓을 수 없는 직업군이 바로 연예인입니다.

주로 밤 늦게 시간이 나는 야구인들의 특성상 자유로운 직업을 가진 연예인들과 접촉이 많기 때문인 듯 합니다.

야구 좋아한다는 연예인을 참 많이 만나 봤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게 남은 사람이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주인공은 배우 겸 가수인 안재욱씨 입니다.

그는 정말 야구를 좋아합니다. 말을 해 보면 느낌이 팍 옵니다. 도대체 야구 외엔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 입니다. 거짓말 좀 보태서 만나서 헤어질 때까지 계속 야구 얘기만 한 적도 있었으니까요.

그 분야도 매우 다양합니다. 프로야구에 대한 건 말할 것도 없구요. 유소년 야구와 사회인 야구 등 야구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습니다. 자신이 뭔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을지에 대해서도 진짜 심각하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안재욱이라는 사람이 참 야구를 좋아한다고 느낀 이유가 더 있습니다. 그건 바로 질문 입니다.

야구라는 종목이 참 특이해서 처음 접근하기는 어렵지만 한 1,2년 보고 나면 다 아는 것 처럼 느껴지게 만듭니다. 야구 좀 안다는 사람이 주위에 널려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을 겁니다.

그래서 ‘야구 좋아하는 사람’=‘야구 아는 척 하는 사람’인 경우가 참 많습니다.

그러나 안재욱씨는 달랐습니다. 그는 참 궁금한게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야구에 대해 끊임없이 묻고 또 물어보곤 합니다. 야구의 전략은 물론이고 야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까지 관심이 많고 궁금해 합니다. 보통 사랑이 아니고서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 영화 ‘파울볼’ 시사회에서 우연히 그와 마주쳤습니다. 그는 그날도 짧게 근황을 말하곤 바로 야구 이야기를 물어보더군요. 건강한 미소와 야구 사랑, 오래도록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