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이 마지막"… 빅뱅 탑, 결국 팀 탈퇴하나

홍콩 매거진과 인터뷰
"빅뱅 탑으로 컴백? 오래걸릴지도"
"대마초, 최악 순간… 극단 선택도"
"힘든 시기, 음악으로 계속 나아가"
  • 등록 2022-03-10 오전 9:46:30

    수정 2022-03-10 오전 9:46:30

빅뱅 탑(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팬들에게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말하고 싶진 않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내가 빅뱅의 탑으로 돌아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지도 모른다. 지금 빅뱅의 음악과 탑의 음악은 전혀 다르다. 새로운 도전과 자극, 전환의 단계에 와 있다.”

그룹 빅뱅 출신 탑이 홍콩 매거진 프레스티지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행보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탑은 해당 매거진을 통해 “내 일과 삶의 다음 단계로 도약할 때”라고 표현하며 과거의 이야기부터 향후 활동 계획 등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놨다.

먼저 탑은 공백기의 시작이었던 대마초 논란을 “생애 최악의 순간”이라고 표현했다. 탑은 “이걸 공개적으로 말하는 게 처음인데, 약 5년 전에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며 “나중에야 내가 가족과 주변 사람들, 그리고 팬들에게 얼마나 많은 상처를 주고 고통스러운 기억을 줬는지를 깨달았다”고 전했다.

탑은 또 “음악을 그만둘 생각이었다. 하지만 어렵고 힘든 시기에 날 계속 나아갈 수 있도록 해준 건 음악이었다”며 “지난 5년간 100곡 이상을 작곡했다. 받은 것을 갚는 게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달았다. 다시 태어난 기분”이라고 털어놨다.

탑은 K팝 시스템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가했다. 탑은 “연습생들이 매우 혹독한 시스템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로봇처럼 훈련 받는다. 인기가 많아지고 커질 수도 있지만, 내면은 고립돼 있고 외로움을 느끼기도 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기획사 설립을 예고한 탑은 “진짜 아티스트를 만들어 그들을 돕고 싶다”며 “빅뱅과 전혀 다른 그룹을 만들게 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했다.

탑은 4년 만에 컴백을 예고한 빅뱅의 새 앨범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탑은 “컴백곡에는 왜 빅뱅 활동을 쉬고 있는지에 대한 메시지와 팬들을 향한 메시지 등이 담긴다”며 “내 첫 앨범도 곧 나올 거다. 내가 진짜 누구인지 공유하는 첫 번째 여정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공백기 동안 계속 녹음해왔다”며 “다양한 장르가 포함될 거고, 모든 곡이 나의 진심에서 나왔다. 많은 노력을 들인 앨범”이라고 자신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