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독, '아마데우스' 음원 유출 범인 잡았다.."벌금형, 소송 진행 NO"

  • 등록 2014-10-23 오전 8:01:12

    수정 2014-10-23 오전 8:01:12

탑독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탑독이 지난 6월 발표한 ‘아마데우스’ 앨범의 전곡이 발매 전날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 측에 사건을 의뢰한 가운데 소속사 측이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측은 23일 “얼마 전 법원을 통해 음원 배포자를 검거하였으며 죄가 인정되어 벌금형이 내려졌다는 통보를 받았다. 음원 최초 유포자를 추적한 결과 폴란드 IP로 컴퓨터를 해킹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유출한 음원을 2차적으로 배포한 범인은 국내의 마산에 거주하는 정씨로 얼마 전 구약식 벌금형이 내려졌다”고 전했다.

탑독의 앨범 발매를 앞두고 일어난 유출 사고는 ‘노이즈 마케팅’을 이용하는 것이라는 의혹을 받기도 했었다. 연예 기획사에서는 유출 사건이 있을 때마다 강경 대응으로 목소리를 냈지만 실제로 유출자가 검거되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었기 때문이다.

소속사 측은 “K팝이 성장하면서 가요계에서는 음원 유출 관련된 사건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이러한 불법 유통은 아티스트와 소속사의 오랜 노력과 땀을 기만하는 행동이라고 생각하기에 불법 유통되는 음원은 단절되야 하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다행히 잘 해결되어 민,형사 소송과 손해배상 또한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대중들의 저작권에 침해가 범죄 행위라는 인식이 더 많아진다면 음악인들이 더 좋은 창작물로 보답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스타덤은 이번 유출 건을 계기로 탑독의 1주년 앨범 발매일까지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탑독의 새로운 모습을 담은 싱글 앨범 타이틀 ’Annie’는 오는 24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