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팔' 윤다훈, 주류회사 부회장·기러기 아빠 일상 공개…"지금 일도 천직"

  • 등록 2021-02-19 오전 8:52:07

    수정 2021-02-19 오전 8:52:07

(사진=MBC 방송화면)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배우 윤다훈이 ‘오팔이 빛나는 밤’을 통해 제2의 삶과 일상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MBC 새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OPAL(오팔)이 빛나는 밤’에서는 윤다훈과 박상원 등 중년 배우들의 리얼한 일상이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특히 윤다훈은 주류회사 부회장이란 ‘세컨잡’으로 새로운 삶을 살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침부터 숙취에 힘들어하던 윤다훈은 노른자로 해장을 하기 시작했다. 또 홍삼 음료를 두 병이나 마셨다. 그는 “식사하기 전 먹는 건 다섯 종류 정도 된다. 갯수는 한 22알 정도”라고 밝혀 놀라움을 줬다. 이어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요즘은 움직이면 몸에서 소리가 난다. 앞으로 연기를 오랫동안 더 하려면 건강해야 하니까 먹는다. 몸에 더 좋다면 더 많이도 먹을 수 있다”라고 이유를 털어놨다.

윤다훈은 갑자기 만두피를 꺼냈다. “어머니표 만두소로 만두를 직접 빚어서 만둣국을 끓여 먹는다”라는 말에 모두가 놀라워했다. 출연진들은 “저렇게 아침에 남자 혼자 있으면서 요리를 해먹는 게 놀랍다”, “저건 좀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윤다훈은 단 세 개의 만두를 빚어 놀라움을 더했다. 하지만 그는 찐만두 한 입 먹더니 갑자기 우왕좌왕 했다. 만두소가 상했다며 다 뱉어낸 것. 윤다훈은 “김치 냄새 때문에 쉰 냄새가 안 나서 상한 줄 몰랐다. 먹어보고 깜짝 놀랐다”라고 말했다.

특히 윤다훈은 출근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배우 외에도 직업이 하나 더 있다는 그는 “회사에 3년째 출근 중”이라며 주류 수입업체 부회장이라고 밝혔다.

이날은 신제품 시음회가 있었다. 윤다훈은 시음이라고 했지만 원샷을 해 웃음을 샀다. 그는 “무조건 원샷을 해야 한다. 그래야 첫맛, 중간의 향, 끝맛을 다 느낄 수 있다”라고 생각을 밝혔다.

가격에 대한 회의도 이어갔다. 윤다훈은 “가격이란 게 되게 중요하다. 가격 때문에 접근을 아예 못하는 것도 있지 않냐”라고 의견을 내는 등 프로페셔널한 모습이었다. 이 자리에서 윤다훈은 “연기 인생 38년이다. 배우가 천직이라 생각하는데 결론적으로 난 우리 회사 일도 천직인 것 같다”라고 해 웃음을 안겼다.

윤다훈은 “저는 사람이 좋아서 술을 즐기고 그런 스타일이긴 한데, 그렇게 하다 보니까 찾아온 게 기분 좋은 세컨잡이다”라며 “데뷔할 때의 초심이다. 막 신인 같은 설렘이 있다. 딱 나랑 맞는 회사라고 생각한다. 술, 사람을 워낙 좋아하니까. 내가 살아가는 느낌이 들어서 좋다”라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윤다훈은 퇴근 후 후배 배우 이상우, 송창의를 집으로 초대했다. 40대인 두 사람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묻자 윤다훈은 “진짜 악착 같이 살아야 돼. 지나간 건 다시 올 수 없지 않냐”라며 현실 조언을 했다.

한편 ‘오팔이 빛나는 밤’은 어느 세대보다 열정적이고 진취적인 세대로 진화하고 있는 중년 ‘찐형님’들의 리얼 일상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으로 2부작 방영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