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옹 꼬띠아르 "'맥베스' 때보다 스트레스 덜했다"

  • 등록 2016-11-29 오전 9:16:28

    수정 2016-11-29 오전 9:16:28

마리옹 꼬띠아르(왼쪽)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이미 한 번 작업했던 사람들이라 스트레스가 덜했어요.”

프랑스 여배우 마리옹 꼬띠아르가 영화 ‘맥베스’에 이어 마이클 패스벤더와 저스틴 커젤 감독과 또 한 번 호흡을 맞춘 데 대한 만족감을 이렇게 표했다.

꼬띠아르는 28일 서울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열린 영화 ‘어쌔신 크리드’(감독 저스틴 커젤) 라이브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 취재진과 만났다. 호주 시드니에서 꼬띠아르, 패스벤더, 커젤 감독이 화상으로 연결됐다.

꼬띠아르는 프랑스 대표 여배우로 2008년 ‘라 비앙 로즈’ 주연으로 아카데미 여우 주연상을 받으며 명성을 얻었다. 이후 크리스토 놀란 감독의 ‘인셉션’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 출연하며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지난해 국내에서도 상영했던 ‘맥베스’는 프랑스 여배우에게 적지 않은 부담감을 안겼던 작품이었다.

“(‘맥베스’를 촬영할 때) 매일같이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영국에서 상징적인 인물을 연기해야 한다는 게 쉽지 않았죠. 프랑스인이라 엑센트부터 차이가 있었고, 영국인을 연기한다는 게 어려웠어요. 그때 마이클과 커젤 감독이 있어서 잘 견뎌낼 수 있었고 성공적으로 완성했죠. 그래서 두 사람과 다시 작업한다고 했을 때 기뻤어요.”

꼬띠아르는 ‘어쌔신 크리드’에서 칼럼 린치(마이클 패스벤더 분)가 그의 500년전 조상인 아귈라의 기억으로 회귀시키는 역할을 맡은 과학자 소피아 라이킨 역을 맡았다. 2012년작인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 이어 또 한 번 지적인 섹시미를 발산한다. 꼬띠아르는 “극 중 지적인 이미지를 위해 특별히 연구를 하지는 않았다”며 “소피아의 직업보다는 패스벤더가 연기하는 칼럼을 통해 감정의 변화를 겪는데 흥미를 느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평소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고 얘기했다.

‘어쌔신 크리드’ 속 마리옹 꼬띠아르
“일하지 않고 있을 때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면서 책도 읽고 영화도 보고 해요. 왜냐하면 연기를 하고 영화를 한다는 건 또 다른 하나의 세계에 들어가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성격을 입는 것과 같거든요. 그래서 작품을 할 때에는 거의 모든 내 시간을 거기에 쓰려고 해요. 소피아가 칼럼에 조상의 삶을 경험하게 해주는 애니머스라는 최첨단 기술을 만드는데 그런 설정이 흥미롭고 멋있다고 느꼈어요. 제가 영화를 통해 경험한 것을 여러분도 함께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어쌔신 크리드’는 동명의 유명 게임을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이다. 15세기 말 스페인에서 일어나 종교재판 등 역사적 사실에서 모티브를 얻어, 유전자 속 기억을 찾아주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15세기 암살단의 일원이자 조상인 아귈라를 체험한 칼럼(마이클 패스벤더 분)이 세상을 통제하려는 템플 기사단과 대립하게 되는 이야기다. 내년 1월 개봉.

▶ 관련기사 ◀
☞ 'PPAP' 피코타로 "소녀시대와 콜래보 해보고 싶다"
☞ '쇼핑왕 루이' 서인국, 허 찌른 그의 '반전'들(인터뷰)
☞ [K팝의 진화]I.O.I 이어 써니걸스…프로젝트 그룹도 열풍?
☞ [K팝의 진화]방탄·여자친구·빅스…음악 콘텐츠 연작 시대
☞ ‘아트테이너’ 이혜영, 뉴욕 첫 데뷔…내달 그룹 전시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