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곡]에디킴&이성경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차트 올킬

  • 등록 2016-04-29 오전 8:11:11

    수정 2016-04-29 오전 8:11:11

에디킴과 이성경(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싱어송라이터 에디킴과 모델 겸 배우 이성경의 목소리 조화가 대중의 귀를 사로잡았다.

29일 0시 공개된 에디킴과 이성경의 듀엣곡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이 오전 7시 기준 멜론, 지니, 엠넷닷컴, 올레뮤직,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8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올킬했다.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은 2001년 발표된 혼성그룹 샵의 동명 히트곡을 에디킴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노래다. 원곡이 가진 애틋한 감성은 에디킴의 주무기인 감각적인 어쿠스틱 편곡과 적절히 맞아떨어졌고 섬세하면서도 담백한 이성경의 보이스와 시너지를 일으키며 원곡 못지 않은 완성도의 결과물이 탄생했다는 평이다.

이번 콜래보레이션은 히트곡 메이커 박근태 프로듀서가 자신의 대표곡 중 하나이자 애착을 갖고 있는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의 리메이크를 에디킴에게 제안해 성사됐다. 데뷔 때부터 가창력은 물론 뛰어난 작사, 작곡, 프로듀싱 실력을 인정받아온 에디킴의 음악적 재능을 눈여겨봐온 결과였다. 에디킴은 편곡 과정에서 음악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맑은 음색과 안정적인 보컬을 선보인 이성경에게 협업을 제안해 듀엣을 성사시켰다. 두 사람은 1990년생 동갑내기다운 돈독한 케미를 발휘하며 보컬과 비주얼 모두 훈훈한 호흡을 이뤄냈다.

곡이 가진 애틋한 무드, 에디킴과 이성경의 사랑스러운 케미를 고급스러운 영상미로 담은 뮤직비디오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은 미쓰에이 수지와 엑소 백현의 ‘드림’, 에릭 베넷 ‘정말 사랑했을까’에 이은 박근태 프로듀서의 콜래보레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이어서 다음 조합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 관련기사 ◀
☞ [무비스토리]존 카니 음악마법 3연타 칠까…'싱 스트리트'
☞ [단독]임지규, 아빠된다…결혼 2년 만에 희소식
☞ [‘태후’ 이후 한류는②]기대되는 사전제작 드라마 넷
☞ 송혜교 vs J사 vs NEW, '2R' 돌입한 초상권 분쟁
☞ [오늘의 신곡]투빅 '굿바이 미스터 블랙' OST '참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