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최대 포털 QQ 뮤직비디오 차트 1,2위 석권

  • 등록 2015-08-13 오전 9:35:21

    수정 2015-08-13 오전 9:35:21

그룹 빅뱅.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그룹 빅뱅이 국내를 넘어 중국어권에서도 인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빅뱅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지디&탑의 ‘쩔어’ 뮤직비디오는 13일 오전 8시 기준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의 뮤직비디오 실시간차트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7월 신곡 ‘맨정신’이 4위, 6월 신곡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의 뮤직비디오가 각각 6위와 7위에 올랐다. ‘MADE SERIES’ 중 무려 5곡이 10위권 안에 랭크됐다.

디지털 앨범 판매량에서도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빅뱅의 ‘MADE SERIES’는 지난달 31일 디지털 앨범 300만장 판매를 돌파한 가운데 이날 기준 중국 QQ뮤직에서 ‘M’ 42만 6560장, ‘A’ 74만 8467장, ‘D’ 112만 3248장, ‘E’ 87만 8556장을 기록했다. 도합 317만 6795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MADE SERIES’의 돌풍 속에 5월부터 광저우, 베이징, 상하이, 다롄, 우한, 심천, 난징 등에서 진행된 중국 월드투어 역시 매번 매진 사례다. 빅뱅은 오는 14일에는 중국 청두 공연을 이어나가며 25일 항저우, 28일 창사, 30일 충칭 공연을 마지막으로 중국에서의 월드투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마마무, 광복절 '음중'서 '노란 샤쓰의 사나이' 재해석
☞ '쇼미더머니4' 콘서트 개최 "서울 부산 찍고 미국까지"
☞ '암살' 재조명 김원봉, 영화로 만들어진다
☞ 효린X지코X팔로알토, 콜라보레이션 곡 나온다
☞ NS윤지 측 “붐과 열애? 연락도 안하는 사이” 적극 부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박결, 손 무슨 일?
  • 승자는 누구?
  • 사실은 인형?
  • 한라장사의 포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