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석의 성장 입증한 '스위치'… '본업' 가수로도 승승장구

'서드 디자이어 레브' 활동 성료
전곡 작사·작곡에 프로듀싱까지
음악적 성장 담은 앨범 호평일색
아이튠즈·'뮤직뱅크' 1위 등 성과
  • 등록 2022-03-28 오전 11:24:37

    수정 2022-03-28 오전 11:24:37

김우석(사진=티오피미디어)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1년 만에 ‘본업’인 가수로 컴백한 김우석이 ‘인기가요’를 끝으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김우석은 2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귀공자를 연상케하는 의상을 입고 등장, 꿈과 환상을 유영하는 소년의 모습으로 댄서들과 함께 굿바이 무대를 꾸미며 ‘서드 디자이어 레브’(3RD DESIRE [Reve]) 활동을 성료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김우석은 ‘꿈꾸는 소년’과 ‘꿈속 이상형’이라는 콘셉트를 본인만의 색깔로 그려내며 ‘꿈찢남’, ‘인간 드림캐처’, ‘꿈지기’라는 수식어를 탄생시켰다. 뿐만 아니라, 앨범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 프로듀서 역량을 드러내 아티스트로서 멈추지 않는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김우석은 지난 4일 ‘서드 디자이어 레브’ 발매 동시에 컴백 쇼케이스를 진행, 화려한 본업 가수로서의 귀환을 알렸다. 김우석은 올해 초 방영된 tvN 드라마 ‘불가살’에서 남도윤 역으로 출연하며 연기자로 눈도장을 찍은 바, 활발한 행보를 꾸준히 이어온 ‘만능 엔터테이너’ 김우석의 컴백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후 타이틀곡 ‘스위치’(Switch)로 활발한 음악방송 활동을 이어간 김우석은 트위드 의상, 가죽 재킷, 베레모, 롱부츠, 화려한 보디 체인과 액세서리를 빠짐없이 소화해 ‘꿈찢남’으로 완벽 변신하여 여심을 사로잡았다. 그 결과 음악방송 클립 영상이 꾸준히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김우석(사진=티오피미디어)
김우석의 ‘서드 디자이어 레브’는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까지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타이틀곡 ‘타이틀곡’는 해외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0개국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전체 앨범차트에서는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에서 2위,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는 3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나타냈다. 더불어 2021년 ‘슈가’(Sugar)에 이어 2022년 ‘스위치’까지 KBS ‘뮤직뱅크’에서 활동 타이틀곡이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등 대중들을 사로잡았다.

김우석은 첫 번째 솔로앨범부터 욕망 시리즈 3부작을 예고, 2021년 ‘퍼스트 디자이어 그리드’(1ST DESIRE [GREED])를 통해 탐욕, ‘세컨드 디자이어 테이스티’(2ND DESIRE [TASTY])에서는 식욕, ‘서드 디자이어 레브’로 수면욕을 그리며 성공적으로 시리즈를 끝마쳤다.

많은 대중들의 관심 속에 활동을 종료한 김우석이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앞으로 보여줄 활발한 행보에 기대가 쏠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