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기억해' 장나라, 아버지 죽인 최원영에 복수할까

  • 등록 2015-08-04 오전 9:19:26

    수정 2015-08-04 오전 9:19:26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너를 기억해’ 장나라의 아버지가 결국 유골로 발견됐다.

지난 3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에서는 숨겨져 있던 이야기들이 수면 위로 떠오르며 마지막 진실 게임을 향한 속도를 높였다. 그중 가장 안타까웠던 진실은 마침내 밝혀진 차지안(장나라 분) 아버지의 행방이었다.

20여 년 전 이준영(최원영 분)의 담당 교도관이었던 지안의 아버지는 준영의 탈옥과 함께 행방불명 됐고, 살인마의 탈옥을 도왔다는 누명을 썼다. 지안 또한 아버지의 누명으로 인해 범죄자의 딸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살아야 했지만, 결코 좌절하지 않았다. 아버지의 결백을 믿었고, 누명을 벗겨주기 위해 지금껏 버텨왔다. 아버지가 살아 있을지도 모른다는 일말의 희망을 잃지 않으면서 말이다.

그러나 이제는 희망마저 없어져 버렸다. 생일 축하카드와 지도가 담긴 상자를 선물 받은 지안. 그녀는 예전에 살던 동네가 그려진 지도를 보며 아버지의 죽음을 예감했고, 사체 탐지견을 준비해 달라 부탁했다.

이미 알고 있었다는 듯이 침착한 모습이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과거 두 사람의 사진이 있는 열쇠고리와 함께 유골을 발견했다. 진짜 아버지임을 알았지만 확답하지는 않은 채 “우리 아빠 ‘같아요’”라고 대답할 뿐이었다. 마음으로는 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했기 때문.

사진=KBS2 ‘너를 기억해’
걱정 어린 동료들의 시선에 “20년 동안 수백 번은 시뮬레이션했던 일이에요. 오늘 같은 날이 닥치면 어떡할까, 수도 없이 상상했어서 괜찮아요”라던 지안. 아버지의 죽음에도 의연할 수 있었던 건 그녀가 지난 20년 내내 아버지를 생각하며 속으로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상하고 괴로워했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아무렇지 않은 척 하던 지안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다.

지안은 모든 이들을 뒤로하고 이현(서인국)의 집에 도착, 방안에 혼자 남겨지자 비로소 아버지의 죽음을 실감하며 오열했다. 무엇보다 그녀가 견딜 수 없었던 건 아버지와 마지막으로 함께했던 일이 무엇인지 기억나지 않는다는 것.

함께 밥을 먹고, 출근길을 배웅하던 사소했던 일상들이 이제 와 돌이켜보니 너무나 소중했고 그리웠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렇게 세상이 무너질 듯 우는 지안을 가만히 안아준 현. 가장 힘들고 슬플 때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존재만으로도 큰 위로를 받는 듯 보였다.

희망마저 없어진 지안에게는 이준영을 향한 분노와 복수심만이 남았다. 그러나 이준영과 이준호가 동일인물이라는 물적 증거는 없는 상황. 답답한 현실과 이준영에 대한 분노로 결국 총을 들고만 지안이 방아쇠를 당길까. 지안이 그랬듯 이제는 현이 그녀의 손을 잡아줄 차례다. ‘너를 기억해’, 오늘(4일) 밤 10시 KBS2 제14회 방송.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