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컴백' 엄정화, 뮤비 통해 농염한 섹시 카리스마 발산

  • 등록 2016-12-27 오전 10:29:36

    수정 2016-12-27 오전 10:29:36

엄정화 ‘드리머’ 뮤직비디오(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8년 만에 가수로 컴백한 엄정화의 정규 10집 ‘The Cloud Dream of the Nine(구운몽)’ 더블 타이틀곡을 포함한 선공개곡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27일 0시 공개됐다.

이번에 선공개된 곡은 더블타이틀곡 ‘드리머(Dreamer)’와 ‘워치 미 무브(Watch Me Move)’를 비롯해 샤이니 종현이 피처링에 참여한 ‘오 예(Oh Yeah)’, ‘버들숲’ 총 4곡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드리머’와 ‘워치 미 무브’의 뮤직비디오 역시 반응이 뜨겁다. ‘드리머’ 뮤직비디오 속 엄정화는 블랙 스완을 연상케 하는 의상과 카리스마, 농염함이 짙게 묻어나는 군무로 ‘퀸의 귀환’을 알렸다. ‘워치 미 무브’에서는 파격적인 콘셉트, 화려한 의상과 메이크업,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두 곡의 뮤직비디오는 몽환과 판타지, 섹시와 파격 등 다양한 분위기를 담아냈다.

앨범 공개와 맞물려 진행한 네이버 V앱 ‘카운트다운 라이브: Umazing’에서 엄정화는 두 타이틀곡 ‘드리머’와 ‘워치 미 무브’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라이브로 선보였으며 앨범과 작업 중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등 컴백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엄정화는 “실감이 안 났는데 막상 첫 무대를 하고 나니 이 기분을 즐기고 싶고,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눈물 어린 발매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엄정화 ‘워치 미 무브’ 뮤직비디오(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이 날 V앱 현장에는 타이틀곡 ‘드리머’ 작업에 함께한 윤상을 비롯해 윤종신, 정재형, 이적, 브라운아이드걸스, 홍진경, 이혜영, 서우, 채정안, 천우희 등 동료 뮤지션 및 배우들이 함께 해 열띤 응원을 했다.

엄정화는 26일 밤 방송한 SBS ‘2016 SAF 가요대전’에도 출연해 신곡 퍼포먼스는 물론 빅뱅 탑과 오랜 만에 재회해 케미를 뽐냈던 ‘D.I.S.C.O(디스코)’와 히트곡 ‘배반의 장미’ 무대로 폭발적인 호응도 이끌어 냈다.

한편 엄정화는 오는 29일 ‘2016 KBS 가요대축제’에 출연해 신곡 퍼포먼스 무대 및 그룹 몬스타엑스, 마마무 화사와 함께 콜래보레이션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