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 '언더커버'서 한고은 청춘시절 열연…'배우 박경리'의 재발견

  • 등록 2021-05-29 오전 11:44:39

    수정 2021-05-29 오전 11:44:39

(사진=JTBC ‘언더커버’ 방송화면)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박경리가 ‘언더커버’를 통해 무한한 연기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걸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박경리는 JT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를 통해 데뷔 이후 첫 정극 연기에 도전, 배우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내비쳤다.

박경리는 극 중 안기부 언더커버 요원으로 활동했던 고윤주(한고은 분)의 젊은 시절을 연기, 그 때의 서사를 매력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담아내 ‘박경리의 재발견’이라는 반응을 이끌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에서 특히 고윤주는 김태열(김영대 분) 사건의 목격자임이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CCTV를 통해 유치장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녹화하며 지켜보고 있던 윤주는 임형락(허준호 분)이 김태열을 교살하는 장면을 보게 됐던 것.

윤주의 청춘은 험난하기만 했다. 형락의 팀원으로 마약 조직원에 투입돼 작전을 수행하고 있던 윤주는 몸이 좋지 않아 하루만 작전에서 제외해 달라 형락에게 사정했지만, 관심없다는 매몰찬 냉대를 받아야 했다.

이어 다시 마약 조직원 소굴로 들어간 윤주는 고문당하고 있던 차민호를 발견하고 당황하는가 하면, 마약에 중독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속사정도 드러나 보는 이들을 먹먹한 여운에 빠져들게 했다.

박경리는 ㅇl처럼 위태롭고 불안하게 흔들리는 캐릭터의 심경을 생생하게 표현해 묵직한 존재감을 뿜어냈다. 추악한 진실을 목격하고 충격과 경악, 공포감을 느끼는 모습부터 마약에 취한 모습까지, 복잡한 감정선을 요하는 장면들까지 몰입도 있게 표현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한고은의 과거 회상 장면에 등장해 브라운관에 굵고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고 있는 박경리가 앞으로 어떻게 성장해 나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박경리가 출연하는 JTBC ‘언더커버’는 매주 금, 토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