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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가는 지난해 이순신 열풍이었다. 이순신의 명량해전을 스크린으로 옮긴 ‘명량’은 개봉과 동시에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68만명), 역대 최고 일일 스코어(125만명), 역대 최다 스코어(1761만명) 등 온갖 기록을 갈아치우며 역사를 새로 썼다. ‘명량’의 큰 흥행에는 이순신을 연기한 최민식이 있었다. ‘명량’은 우울한 사회 현실과 맞물려 흥행했고, 대중은 이순신이 환생이라도 한 것 마냥 최민식을 이순신과 동일시했다. 이순신으로 1700만명의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던 최민식을 10일 서울 부암동 서울미술관에서 만났다. 그는 이순신을 내려놓은 지 오래였다.
“대중의 큰 관심과 사랑, 당연히 고맙죠. 고맙지만 인기라는 건 언젠가 사라질 허상이잖아요. ‘명량’으로는 제대로 잘 차려진 한정식 한 번 먹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그런 밥을 계속 먹을 수는 없잖아요. 전작의 흥행을 염두에 두고 작품을 하지 않을뿐더러 다행히 인기나 흥행에서 자유로운 편입니다.”
“몸이 힘든 것은 배우에게 큰 스트레스가 아니에요. 안 힘든 작품이 없거든요. 문제는 정신적인 스트레스인데 눈에 보이지 않는 대상과 액션과 리액션을 주고받는 상상을 하면서 얼마나 힘들었는지 몰라요. 모니터를 봐도 나혼자 연기를 하고 있으니까 나중에 화면에 어떻게 나올지 불안하더라고요. CG팀에 고마웠던 게 거의 상상한 대로 호랑이가 표현됐어요. 대호가 어디에 총을 맞고 어떻게 피를 흘리는지 상상하며 연기를 했는데 상상과 크게 다르지 않아 안심했어요. 영화를 보고 나서 로또를 맞은 기분이었죠.”
화면 안에 카리스마 넘치는 최민식은 없었다. 그는 인터뷰 내내 옆집 아저씨처럼 푸근했다.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고, 최고의 위치에 있지만 후배들을 대할 때도 스태프들을 대할 때도 다르지 않다. 그런 사람이 촬영만 시작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싹 달라져 주위를 놀라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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