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中 3개 채널 춘제 특집 출연 '폭발적 호응'

  • 등록 2016-02-10 오전 9:49:15

    수정 2016-02-10 오전 9:49:15

싸이 ‘대디’ 뮤직비디오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국제가수’ 싸이가 해외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중국 3개 위성TV 채널의 춘제 특집프로그램인 ‘춘제완회’(이하 ‘춘완’)에 출연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싸이는 지난 6일과 8일 방송된 동방위성TV, 장쑤위성TV, 랴오닝위성TV 등 중국 3개 채널 춘제 특집 프로그램에 출연, 열정적인 무대와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현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연휴가 시작되는 6일 방송된 랴오닝위성TV ‘춘완’에서 싸이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을 비롯해 현지 인기가수 장량잉, 뤄즈샹 등과 함께 출연해 ‘강남스타일’과 ‘대디’ 무대를 선보였다. 8일 동방위성TV ‘춘완’에서는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신곡 차트를 휩쓸었던 ‘댄스쟈키’와 ‘대디’를, 동시간대 방송된 장쑤위성TV ‘춘완’에서는 여명, 곽부성 등 국내에도 잘 알려진 톱스타들과 함께 출연, ‘강남스타일’과 ‘나팔바지’를 열창했다.

현지 시청자들은 “월드스타지만 정말 친근하다”, “다른 개그맨들 나올 때보다 더 재미있었다”, “신곡 무대가 정말 신난다” 등 싸이의 출연을 반가워했다. “장쑤위성, 동방위성에 동시에 등장해 채널을 돌리다가 깜짝 놀랐다”, “‘춘완’ 킬러” 등의 반응도 눈길을 끌었다.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에 싸이가 해외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3개 위성TV 춘완에 초청된 것은 현지에서 싸이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는 부분이다. 특히 랴오닝위성TV와 동방위성TV는 약 9억명, 장쑤위성TV는 약 11억명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다. 싸이가 출연한 3개 채널 ‘춘완’ 모두 시청률 10위권에 진입했고 이 중 랴오닝위성TV ‘춘완’은 위성TV ‘춘완’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또 방송 후 중국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차트에 싸이의 이름이 오르며 무대에 대한 중국팬들의 반응이 뜨거웠음을 증명하기도 했다.

▶ 관련기사 ◀
☞ ‘라스’ 박나래, “박보검 산속 약수터 같은 남자”
☞ 앤디, ‘주간아이돌’ 스페셜MC…신혜성 지원사격
☞ ‘치인트’ 박해진, 시청자 사로잡는 최고의 1분
☞ 480만 관객 동원 '님아…' 안방극장도 평정…동시간대 1위
☞ '머슬퀸 프로젝트' 수빈, 섹시 '할리퀸' 변신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난 이제 소녀가 아니에요'
  • 아슬아슬 의상
  • 깜짝 놀란 눈
  • "내가 몸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