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4월 12일부터 2017년 5월 13일까지 115명의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3142만4347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반응을 가지고 만든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1위, 트와이스 나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만9289 소통지수 25만1838 커뮤니티지수 29만3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만4556 로 분석됐다.
2위, 에이핑크 손나은 브랜드평판지수 77만 6358, 3위, EXID 하니 브랜드평판지수는 76만9163 로 뒤를 이었다.
한편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7년 4월 12일부터 2017년 5월 13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