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진영 4년 스토킹 의혹 남성, 檢에 구속기소…"강력한 처벌받길" [인터뷰]

측근 "곽진영, 현재 가족들과 안정 취하는 중"
상대 A씨 주거침입 등 혐의로 서울남부지검 구속기소
  • 등록 2021-12-02 오후 2:40:04

    수정 2021-12-03 오전 7:00:02

(사진=SBS ‘불타는 청춘’ 방송화면)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배우 곽진영을 4년간 스토킹하고 협박한 의혹으로 법적공방을 벌여왔던 상대 남성 A씨가 결국 검찰에 의해 구속기소됐다.

곽진영의 한 측근은 2일 이데일리와의 전화통화를 통해 “곽진영과 그의 가족을 괴롭혀 온 A씨가 최근 서울남부지검에 구속기소된 게 맞다”고 전했다.

이 측근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은 최근 50대 남성 A씨를 주거침입, 명예훼손, 업무방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 곽진영 측은 이 남성이 4년 전부터 곽진영의 자택에 침입하고, 가족이 운영 중인 사업장까지 찾아가 업무를 방해하는 등 괴롭힘을 일삼았다고 주장해왔다. 또 각종 악의적 수법으로 끊임없이 협박 메시지를 보냈다고도 덧붙였다.

곽진영의 측근은 “곽진영 씨는 스토커 A씨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몸 상태가 좋지 않았다. 극단적 선택을 고민해 정신과 치료까지 받은 상태”라며 “A씨가 구속기소된 이후로는 가족들과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곽진영의 상태에 대해 언급했다.

이와 관련한 곽진영의 심경에 대해선 “오랜 기간 수많은 악의적 비방 및 협박, 스토킹에 시달려온 만큼 이제라도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내려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저지른 잘못에 걸맞게 그에 합당한 강력한 처벌을 받길 원한다”고 대신 전했다.

한편 곽진영은 MBC 공채 20기 탤런트 출신으로 지난해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 반가움을 자아냈다. 곽진영은 올해 초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사실이 알려지는 과정에서 A씨의 스토킹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를 호소한 바 있다. A씨 역시 곽진영 측 주장에 반박하며 무고죄로 맞고소를 하는 등 법적 공방을 벌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