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일단 유격수로 도전, 즐기는 야구 하고 싶다"

  • 등록 2014-12-21 오후 3:33:11

    수정 2014-12-21 오후 3:33:11

강정호. 사진=넥센 히어로즈
[이데일리 스타in 정철우 기자]“이제 진짜 가는구나 싶었다.”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강정호가 계약 협상을 앞둔 각오를 밝혔다.

강정호는 21일 목동 구장에서 기자들을 만나 “포스팅 결과가 나왔을 때 ‘진짜 가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막연한 부분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진짜 시작이라는 느낌도 들고 몸에 와 닿았다. 이제 가서 보여주는 것만 남았다. 일단 좋다”고 설렘을 전했다.

강정호를 영입하기 위해 메이저리그 구단이 써 낸 최고 응찰액은 500만2015달러. 역대 아시아 내야수로는 지난 2010 시즌 뒤 미네소타가 니시오카 츠요시(현 한신)를 영입할 때 제시한 532만9000달러에 이은 2위 기록이다. 니시오카를 비롯, 대부분의 일본 프로야구 출신 내야수들이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음을 감안하면 강정호에 대한 기대가 적지 않음을 엿 볼 수 있는 수치다.

강정호는 “포스팅 응찰액에 크게 연연하기보다는 도전하는데 의미가 있다. 액수도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돈보다는 메이저리그에 가서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느 팀인지는 나도 정말 궁금하다. 오늘 저녁이나 내일 쯤 알 수 있을 것 같다. 연봉 협상에서 많은 요구를 하지는 않을 것이다. 나를 제일 필요로하는 팀에 가서 꾸준하게 기회를 얻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다.

아시아권 내야수에 대한 편견은 그가 넘어야 할 가장 큰 산이다. 기본기가 잘 돼 있다는 평가를 받았던 일본 내야수들도 타구가 훨씬 빠르고 힘 있는 메이저리그서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강정호에 대해서도 구단들이 원래 자리인 유격수 보다 2루나 3루수로 전향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강정호는 이에 대해 “편견을 제일 먼저 깨고 싶다. 타구는 적응하기 나름이다. 체력적인 면도 중요하다. 꾸준히 기회를 준다면 빨리 적응하고 그곳에 맞춰서 적응할거라고 본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번 겨울에 준비를 잘 하는 것”이라고 말한 뒤 “어찌됐건 시작은 유격수로 하고 싶다. 팀 사정상 옮겨야 한다면 2루보다는 3루가 낫지 않을까 싶다. 3루가 2루보다는 편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메이저리거로 큰 선공을 거두고 있는 류현진과는 전날(20일) 만났다고 소개하며 “(류)현진이는 저한테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다. LA다저스로 가면 좋은데, 아닌 것 같다. 일단 가서 만나면 무조건 직구 던지라고 이야기는 해놨다”고 뒷 이야기를 전했다.

목표는 일단 현실적으로 잡아 놓았다. “주전으로 뛴다는 전제 하에 타율 2할6푼~7푼에, 15홈런 정도면 잘한것이라고 생각한다. 유격수로 뛰었을 때를 말하는 것이다. 아직 3루나 2루는 생각 안했다”며 “훈련량 보다는 경기 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외국인 선수들은 경기를 논다는 게념으로 뛰더라. 그런걸 보면서 많이 배웠다. 즐기면서 하는것이 참 부러웠다. 나도 그러고 싶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