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파워 "새 앨범 준비 돌입, 씨스타의 후예 되고파"[인터뷰]③

  • 등록 2022-02-01 오후 8:20:00

    수정 2022-02-01 오후 8:20:0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힙합신의 씨스타가 되겠다.” 최근 이데일리와 만난 힙합트리오 리듬파워(보이비, 지구인, 행주)가 새 앨범을 작업 중이라는 근황을 알리며 꺼낸 말이다. 씨스타는 해체한 지 수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여름만 되면 회자되는 팀이다. 여름 시즌에 만들어낸 히트곡이 워낙 많아서다. 리듬파워는 씨스타처럼 여름 하면 떠오르는 팀으로 자리 잡겠다는 각오다. 연초부터 여름을 고대하며 칼을 갈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지구인은 “예전부터 여름을 대표하는 그룹이 되자는 큰 꿈이 있었다. 그런데 막상 데뷔 때 말고는 여름에 앨범을 낸 적은 없었다”며 “올해는 꼭 실천으로 옮겨보려고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보이비는 “여름이 되면 씨스타 컴백 여부를 궁금해하곤 하지 않았나. 저희도 그런 기대감을 갖게 하는 그룹이 되고 싶다. 반드시 씨스타의 후예가 되겠다”고 거들었다.

지구인은 “올여름엔 코로나19가 제발 사라져서 활동할 수 있는 무대가 많아졌으면 하고 풀 파티가 열릴 때마다 리듬파워가 섭외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리듬파워는 2016년 여름 시즌에 음원차트와 각종 무대를 뒤흔들어본 경험이 있다.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5’ 경연 음원으로 발매된 ‘호랑나비’를 통해서다. 가수 김흥국의 히트곡을 모티브로 한 곡으로 ‘쇼미더머니5’에 참가했더 보이비의 무대를 돕기 위해 지구인과 행주가 지원사격에 나서면서 리듬파워의 ‘완전체’ 곡으로 만들어졌다.

멤버들은 “‘호랑나비’는 방송 플랫폼을 통해 만들어진 히트곡이었기에 우리만의 힘으로 히트곡 만들어 내보고 싶다는 목표가 있다. ‘데스파시토’(Despacito) 같은 대박 여름 노래가 탄생하길 소망한다”고 입을 모았다.

보이비는 “지구인이 ‘쇼미더머니10’ 도전을 끝내고 난 뒤부터 본격적으로 새 작업을 시작했다. 계획이 바뀔 수도 있지만, 일단 지금은 정규앨범 발매를 목표로 준비 중”이라면서 “정규를 위한 정규가 아닌 정말 좋은 곡들로 채운 정규앨범을 내기 위해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지구인은 “우리가 잘하는 게 있고, 리듬파워만의 차별점이 있기에 10년 넘게 팀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을 극대화한 앨범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앨범 발매 전 싱글로도 재미있는 음악을 들려드릴 것”이라고 했다.

행주는 “팀플레이뮤직 설립 후 회사를 차렸다는 걸 많은 분께 알리지 못했다는 생각이다. 올해는 리듬파워로서 음악 활동을 더 열심히 하고, 실력 있는 후배 아티스트들까지 영입해서 더 많은 분께 팀플레이뮤직의 멋을 알리고 싶다. ‘팀플레이뮤직 행보 멋지더라’ ‘리듬파워 앨범 미쳤더라’ 같은 반응이 자연스럽게 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