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정성일 "하도영, 운전기사 해고 안해…와인은 선물" [인터뷰]②

  • 등록 2023-03-24 오후 12:07:16

    수정 2023-03-24 오후 12:07:16

정성일(사진=넷플릭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운전기사를 해고하진 않았어요.”

배우 정성일이 ‘더 글로리’의 인기 속에 불거진 추측을 이같이 해명했다. 2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카페 라디오M에서는 넷플릭스 ‘더 글로리’ 정성일 인터뷰가 진행됐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정성일은 인생에서도 대국에서도 평생 백보다 유리한 흑만 잡고 살아왔던 도영 역을 맡았다. 언제부터인가 일상에 스며든 동은(송혜교 분)으로 인해 아내 연진(임지연 분)의 판도라의 상자를 마주하고 복수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되는 인물이다.

극중 ‘나이스한 개XX’라고 표현된 하도영(정성일 분)은 운전기사가 우산을 들어달라고 하자, 되려 선물 받은 와인을 주며 호의를 베푼다. 이후 운전기사가 등장하지 않아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해고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정성일은 “운전기사가 파트2에 나온다”며 “고용을 하고 쉽게 자를 수도 있었겠지만 그렇게 사람을 많이 바꿔가는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을 했다. 채용을 할 때 신중하고 채용을 했으면 책임이 있는 거다. 그게 그 사람의 직장을 막 자를 수 있겠나”라고 털어놨다.

이런 추측에 대해서 정성일은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 재미있었다”며 “어쨌든 개XX로 보면 그렇게 보일 수도 있었던 거고, 양면이 보여졌다는 거니까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정성일은 해당 장면이 ‘나이스한 개XX’라는 표현이 가장 잘 드러난 장면이었다며 “그 신에서 많이 고민을 했다. 그 신 안에서 입장 차이인 것 같다. 저는 나쁘게 대하지 않는 건데 내가 안 마실 거니까 줄 수 있다고 생각을 한데 어떻게 보면 ‘개XX’처럼 보일 수도 있겠구나, 상반되는 이미지가 드러날 수 있는 것이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1980년생 정성일은 2002년 영화 ‘H’로 데뷔해 연극 ‘라이어’, ‘쉬어매드니스’, ‘6시 퇴근’, ‘돌아서서 떠나라’, ‘언체인’ 등을 통해 내공을 쌓았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돌아온 일지매’, ‘99억의 여자’, ‘비밀의 숲2’, ‘산후조리원’, ‘배드 앤 크레이지’, ‘우리들의 블루스’, 영화 ‘쌍화점’, ‘배우는 배우다’, ‘기술자들’, ‘말임씨를 부탁해’, ‘늑대사냥’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통해 전성기를 맞이했다.

정성일은 그럼에도 “특별할 건 없고 공연을 연극이랑 뮤지컬, 계속 하고 있다. 화보 촬영도 있고 별반 다를 게 없다”고 말하면서도 “일이 많아졌다”고 달라진 것들을 꼽았다.

또한 “너무 신기하고 주변에서 많이 알아봐주신다”며 “모자를 써도 마스크를 써도 알아봐주신다. 또 아기 유치원 수영 선생님이 사인 받아달라고 한 것도 있었고 여기저기서 사인 부탁을 많이 받았다. 연락이 안오던 사람들도 다 연락을 하고. 저를 필요로 하는 곳이 많더라”고 웃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