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거짓말 하는지 곧 밝혀진다...기성용 피해 주장 폭로자 증거는?

  • 등록 2021-02-28 오후 12:32:48

    수정 2021-02-28 오후 12:32:48

FC서울 기성용. 사진=뉴시스
기성용에게 성폭력울 당했다고 주장하는 폭로자를 대리하는 박지훈 변호사.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기성용 초등생 시절 성폭력 의혹’의 진실공방이 조만간 결론이 날 전망이다. 어느 쪽이 거짓말을 하는지는 피해자를 자처하는 이들이 공개하게 될 증거에 따라 밝혀질 예정이다.

기성용은 2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 전북의 하나원큐 K리그1 2021 공식 개막전 뒤 기자회견을 자처했다. 기성용이 이번 사건에 대해 직접 공개적으로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성용은 “(의혹 내용은) 나와는 무관한 일이며, 나는 절대로 그런 일을 한 적이 없다”면서 “(피해자를 자처하는 쪽에서 하는) 모든 주장에 대해 저는 절대로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증거가 있으면 빨리 증거를 내놓기를 바란다”며 “왜 증거를 얘기 안 하고 딴소리하며 여론몰이를 하는지 알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24일 전남의 한 초등학교에서 축구부 생활을 했다고 한 C와 D씨는 2000년 1월부터 6월 사이 선배인 A선수와 B씨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박지훈 변호사를 통해 주장했다. 이들은 직접적으로 이름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A선수가 기성용이라는 것을 추측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폭로자들을 대리하는 박지훈 변호사는 “C씨와 D씨 측이 26일 기성용 측이 자신들에게 압박을 해왔다”고 주장하면서 “이전에 이미 확보해 둔 증거와 함께 기성용 측이 압박·회유를 하는 내용이 담긴 통화 녹음 파일을 서울과 기성용 측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기성용은 “(녹음 파일 등이) 안 왔다”면서 “(박 변호사가) ‘피해자’ 측과 얘기를 해 본 다음에 보낸다고 했는데 아직 오지 않았다”며 “금전 얘기는 오간 적이 없고 회유한 적도 없다. 증거가 있으면 (C씨와 D씨 측이) 내보이면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기성용은 당시 (초등 축구부 숙소) 상황에 대해 (나를 위해) 증언해 줄 수 있는 많은 사람이 있다”며 “(C씨와 D씨가) 어떤 목적을 가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앞으로 자비란 없다. 법적으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성용의 초강수 대응에 폭로자들도 맞불을 놓았다. 박지훈 변호사는 곧바로 “기성용이 원하는 대로 해 주겠다. 조만간 증거 전체를 공개하겠다”고 맞받았다.

양측의 입장이 분명한 만큼 이제 폭로자들이 내놓을 증거가 얼마나 구체적으로 신빙성 있는지 여부가 논란의 핵심이 될 전망이다. 다만 20년 전에 일어난 일의 물증을 제시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먼큼 당시 피해 상황에 대한 C씨와 D씨의 구체적인 증언을 ‘증거’로 제시할 가능성이 크다.

다만 C씨와 D씨 중 적어도 한 명이 중학생 시절 학교 폭력의 가해자였던 것으로 드러난 만큼 이들의 증언이 얼마나 신빙성을 줄지는 불투명하다. 폭로자들이 얼굴과 이름을 드러내는 것을 꺼린다는 점도 이들의 주장을 의심케하는 부분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