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x심형탁 '내 꿈은 라이언' 출연 확정…마예종 교직원 활약 [공식]

  • 등록 2020-08-05 오전 9:59:21

    수정 2020-08-05 오전 9:59:2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우주대스타 ‘김희철’과 대한민국 대표 덕후 ‘심형탁’이 세계 최초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의 교직원으로 만난다.

‘내 꿈은 라이언’에서 각각 마스코트예술종합학교 학생주임과 담임선생님으로 만나게 될 김희철과 심형탁. (사진=카카오M)
카카오M은 5일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김희철과 심형탁이 마스코트들의 선생님으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내 꿈은 라이언’은 ‘라이언 선배님’을 롤모델로 삼은 전국의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세계 최초의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 ‘마예종’에 입학해 수석졸업생이 되기 위한 도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김희철과 심형탁은 각각 마예종의 학생주임과 담임 선생님으로 출연, 풍부한 연예계 경험 및 넘치는 애정과 ‘덕력’을 바탕으로 마스코트들에게 인기 비결과 매력 어필 방법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즉 코치이자 트레이너, 멘토로서 활약할 예정.

김희철은 이미 여러 프로그램에서 대체불가 캐릭터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우주대스타’이자 흙수저 마스코트들의 ‘인간 롤모델’이다. 김희철은 마예종의 다재다능한 학생주임으로 나서, 화려한 연예계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독보적 입지를 다지고 있는 데뷔 16년차 프로 아이돌의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마스코트들의 동경을 한 몸에 받으며 때로는 엄격하게 때로는 다정한 모습으로 흙수저 마스코트들의 성공적인 재기를 위해 ‘학생주임’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 특히 특유의 거침없고 유쾌한 입담으로 마스코트들을 들었다 놨다 하며, 웃음을 자아낼 계획이다.

마스코트들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보듬어 줄 담임선생님은 대한민국 대표 ‘덕밍아웃’ 배우 심형탁이 맡는다. 여러 방송을 통해 도라에몽, 미니언즈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피규어 수집 취미를 밝혀 ‘심타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 그는 마예종에서 넘치는 덕심을 바탕으로 마스코트들 한 명, 한 마리에 모두 애정을 갖고 진심으로 이들의 재기를 응원하는 지원군이 될 계획이다. 그동안의 ‘덕력’을 기반으로 마스코트 세계관에 대한 탁월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풍부한 조언을 전할 예정. 마예종 학생주임 김희철 역시 자타공인 ‘연예계 대표 덕후’인만큼, 두 사람이 본분을 잊고 마스코트들의 사연과 스토리, 개성과 매력에 푹 빠져 ‘덕후’가 되지는 않을지 이들이 펼쳐낼 케미와 리액션을 지켜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 포인트가 될 듯하다.

김민종 PD는 “세계 최초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에 교직원이 된 두 사람의 애정과 자부심이 남다르다”며, “이들이 펼쳐낼 활약은 물론, 저마다의 세계관을 가진 마스코트들과 펼쳐낼 유쾌한 케미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내 꿈은 라이언’은 카카오M이 카카오와 함께 선보일 카카오톡 기반의 새로운 영상 플랫폼을 통해 올해 공개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