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이 돌아왔다', 분당 최고 시청률 21.6%..'지붕킥 고공행진'

  • 등록 2014-12-01 오전 9:37:08

    수정 2014-12-01 오전 9:37:08

슈퍼맨 이휘재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거침없는 고공 시청률를 기록하고 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30일 방송된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코너 별 시청률(전국 기준)은 15.2%. 2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무적 예능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이날 이휘재의 안타까운 안과 검진에 이어 삼둥이의 시골생활이 담긴 다음주 예고영상은 분당 최고 시청률이 최고 21.6%까지 치솟으며,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날 방송된 54회에서는 ‘아빠가 아이를 꿈꾸게 한다’ 편이 그려졌다. 다른 아빠들 가운데서도 이휘재는 쌍둥이 서언-서준이 있기에 세상을 다 가진 듯 행복한 미소를 짓고, 또 서언-서준을 걱정하기에 모든 것이 불안한 보통 아빠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안타까움을 줬다.

쌍둥이 서언-서준의 존재는 이휘재에게 ‘행복’그 자체였다. 이휘재는 스튜디오 녹화 후 서준이와 영상통화를 했다. 이휘재는 자신을 향해 빨리 오라고 손짓하는 서준이의 사랑스러운 모습에 “서준아 네가 먼저 끊어~ 아빠 (차마) 못 끊겠어~”라고 말하며 시청자들의 가슴에 따스함을 안겼다. 이어 이휘재는 전화를 끊고 앉아 살포시 미소 지으며 영상통화의 여운을 느끼는 모습이었다.

귀가 후, 쌍둥이와 직접 만난 이휘재의 얼굴에서는 미소가 끊이질 않았다. 아빠가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자 쌍둥이는 뛰어나가 아빠에게 안겼고, 이휘재 역시 웃으며 쌍둥이를 품에 안았다. 이어 이휘재는 고된 녹화의 피로를 한방에 날려주는 쌍둥이의 애교 퍼레이드에 흐뭇한 미소를 감추지 못하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그러나 쌍둥이는 이휘재의 가슴을 철렁하게 만들기도 했다. 바로 서언이가 안방에 갇히는 해프닝이 벌어진 것. 서언이는 장난을 치기 위해 안방에 혼자 들어갔다가 실수로 잠금장치를 만지는 바람에 방 문이 잠겨버렸다. 이에 이휘재는 서언이가 방 안에 갇혔다는 사실에 사색이 됐다. 다행이 열쇠가 밖에 있어서 서언이 구출에 성공했지만 이휘재는 “어우 큰일 날 뻔 했다. 끔찍하다”를 연발하며 가슴을 쓸어 내렸다.

더욱이 이날 이휘재는 안과 검진에서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들었다. 이미 앓고 있던 안과 질환인 황반변성에 이어 양쪽 눈에 백내장이 있다는 진단을 받은 것. 이에 이휘재는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 쥐며 깊은 한숨을 쉬어 가슴을 짠하게 만들었다. 이휘재는 “약간 충격이긴 했다. 오른 쪽 눈처럼 왼쪽 눈도 안 좋아지면 저는 (일을) 쉬어야 할 거예요.”라고 담담하게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날 이휘재의 모습은 ‘아빠’라는 존재의 기쁨과 슬픔, 행복과 불안함 모두를 대변했다. 이휘재에게 서언-서준, 두 아이의 존재는 하루의 피로를 눈 녹듯 녹일 만큼 큰 축복이자 기쁨이었다. 그러나 두 아이를 둔 아빠라는 책임감, 혹시 내가 아이들을 지켜주지 못하는 상황이 오면 어떡하나 하는 불안감, 행여 나의 안 좋은 부분들이 자식들에게 이어지면 어쩌나 하는 미안함과 걱정스러움 등, 만감이 교차하는 이휘재의 얼굴은 마음을 찡하게 만들었다. 그러면서도 안아달라고 다가오는 서준이를 다시 품에 안는 슈퍼맨 아빠 이휘재의 모습은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